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T Product Review - IT 제품리뷰

아빠의 선물 샤오미 미밴드6 와 소박한 바람들

by 언더워터 2021. 8. 6.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 소개

아빠의 선물

제가 받은 가장 큰 아버지의 선물은 물론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해 주신 큰 은혜지만, 그 무엇보다 아끼는 것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군 전역후 받은 시계입니다. 그 시계는 아직도 제 왼 손목에서 항상 저와 함께하며 오랜 세월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아들에게 선물해주는 것을 저도 좋아하는데 아들은 아직 어려서인지 제가 주는 선물을 잘 간직하지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벌써 시계만 해도 서너개를 잃어버렸으니 말입니다. 

요즘 함께 일 만보 걷기를 하고 있는데 핸드폰 앱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껴 아들에게 샤오미 미밴드6를 선물합니다. 

 

샤오미 미밴드6

사실 아들에게 이전에 샤오미 미밴드 4를 선물해 주었는데 아들은 얼마 가지 못해 학교에서 잃어버리고 집에 옵니다. 예전에 아주 잘 사용했던 기억이 있고 또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 하기에 온라인 주문을 하여 아들에게 깜짝 선물로 안겨줍니다.

샤오미 미밴드 6

샤오미가 일을 냈다고 하는 그 유명한 미밴드 포장 케이스부터 많이 발전을 한 것 같습니다.

구성품:
● Mi 스마트 밴드 6 사용설명서
● 미밴드
● 충전 케이블 

구성품

미밴드 6 사용하기 

아들이 손목에 착용하더니 운동하러 갈 때마다 스스로 꼭 밴드를 착용합니다.

심지어는 집에서 복싱 트레이닝을 하는데도 손목에 밴드를 차서 저에게 한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아들의 미밴드 사양
● 모델명: XMSH15HM
● 색상: 블랙
● 무게: 12.8g
● 크기: 47.4 × 18.6 × 12.7mm
● 지원시스템: Android 5.0 / iSO10.0 이상  

충전중인 밴드

밴드를 꺼내어 작동을 해보려 하니 충전이 전혀 되어 있지 않아 바로 충전을 시작합니다.

밴드 스크린이 명료하게 표기되어 잘 보입니다.

100% 충전 후 9일이 지났는데도 잔류 배터리가 50% 되니 한번 풀로 충전하면 오랫동안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충전중

아래 맨 좌측 사진은 평소 화면입니다. 이 화면을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아들이 처음 화면을 참 촌스러운 화면으로 설정을 했네요.

가운데 사진은 각종 운동 모드입니다. 화면에는 야외 달리기, 트레드밀, 걷기가 보입니다. 저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걷기 모드이며 맨 오른쪽 사진으로 저희 부자가 운동한 거리와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하기 위하여 산책하는 수준인데 밴드를 보면서 거리, 심박수, 걸음수, 페이스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다양한 기능

뛰어난 기능 Mi Fit

미밴드의 장점 중 하나인 핸드폰과 우수한 운동 어플 Mi Fit과의 연동입니다.

운동 관련 앱이 제 소견에는 제 아이폰의 Health 앱보다 더 다양한 정보와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해서 좋았습니다.

샤오미 앱

아빠의 소박한 바램들

이번에는 아들이 또다시 학교에 미 밴드를 두고와 잃어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아빠의 바람 하나는 아들이 운동한 결과를 보면서 좋은 동기부여를 받아 건강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번째 바람 하나는, 제가 항상 건강하여 지금처럼 오랫동안 아들 녀석과 함께 운동을 하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 아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겨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