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티스토리 성장기회 카카오 뷰를 통한 방문자 급증

by 언더워터 2021. 9. 22.
반응형

카카오뷰 노출

찾는 이 없는 블로그에 방문자 급증 

세상살아가는이야기 블로그는 찾는 이가 없는 블로그로 전락한 지가 오래되었습니다.

400개가 넘는 소중한 일상의 글들이 남긴 블로그라 그냥 포기하지 못한 채 간간히 글을 올리면,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구독자님들이 찾아와 주시는 것 외에는 방문객의 수는 정말 소소하여 블로그 운영에 동기부여를 받기에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떠날 줄 모릅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블로그 포스팅을 한 달 정도를 운영하지 않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고 또 예상하지 못한 방문객 급증에 깜짝 놀라 원인을 알아봅니다.

방문객 곡선 

평소 저의 블로그 방문객은 저품질 이후 100명 안팎의 방문객이 들어오는 아주 영세한 블로그입니다.

오늘 9월 22일 9시 57분 현재 방문객이 위 그래프와 같이 970명이나 되네요. 이 수치로 보면 예상하건대 오늘 1,000명을 넘길 것이 보입니다.

 

어디서 온 방문객일까?

원인 분석을 하기 위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 들어갑니다.

아래 좌측 캡처 한 사진과 같이 최근 일주일 인기글을 보면 제가 2021년 9월 22일에 포스팅을 한 반찬 걱정 끝 양파 계란말이 포스팅에 갑자기 조회수가 급증을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다음에도 한번 메인에 올랐는데 두 번이나 다음에 중복되어 포스팅되었나 하는 생각에 유입 로그를 확인합니다. 

유입 로그를 확인을 하니 제 티스토리에서 처음 보는 유입 경로입니다. 

원인분석

카카오 뷰 처음 봅니다. 한동안 컴퓨터 앞을 떠났다고 그사이에 새로운 세상이 카카오에 열린 것 같습니다.

세상의 이야기를 다양한 시선으로 발견해 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들어가서 제 포스팅이 어디에 노출되었는지 확인해보려고 하는데 도저히 찾을 수가 없습니다. 

카카오뷰 보기 

또 다른 동기부여와 새로운 검색 시스템 

남들보다 앞서가려면 먼저 뛰어들어 시작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 뷰를 알아보기 위하여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니 카카오톡 "#" 검색창이 사라지고 View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카카오가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며 검색시장에 새로운 시장을 만들었네요.

채널 만들기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하나도 벅찬데 무엇을 하려 하는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검색 시스템 뷰의 에디터 이제 시작인 것 같습니다. 채널을 개설하는 것부터 시작하는데 앞으로가 참 기대되는 카카오 뷰입니다. 이와 함께 티스토리도 발전하길 기대하고 또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