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다이어트 식단의 끝판왕 들기름 두부구이

by 언더워터 2021. 12. 25.
반응형

들기름 두부

체중감량이 필요한 시기

높은 체지방량과 과체중은 건강의 적신호를 빠르게 불러오는 원인 인자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체지방량과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것은 운동인데 이와 함께 필수적인 것 하나가 바로 식단 조절입니다. 

저는 과거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필요하여 식이조절을 하였는데 짧은 시간에 성공한 메뉴가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저는 다시금 체중감량을 해야하는 시기가 와서 이 식단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7~8kg 감량을 하였습니다. 평소 체중이 87kg이었는데 현재는 79~80kg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들기름 두부구이 

두부 요리처럼 포만감을 주고 또 다이어트식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장 좋은방법은 두부를 삶아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 방법은 어느 정도 다이어트 두부 식단에 적응하신 분들에게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들기름을 이용하여 구이를 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쉽게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 두부구이:
- 두부
- 들기름

프로 주부님들께서는 두부 부침을 아주 잘하시지만 저는 생존 요리사 수준임으로 한번에 크게 잘라 구워줍니다. 그래야 지만 두부를 태우지 않을 가능성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두부 잘라주기

맛있는 두부 굽기의 시작은 오감을 사용하여 굽는겁니다!
생존요리사

두부를 팬 위에 올리고 불을 올립니다. 제일 먼저 센 불에 시작하여 두부 위에 들기름을 뿌려줍니다.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불 세기를 중 약불로 조정합니다.

두부굽기 

두부를 살짝 들어 올려 뒤집어 줍니다.

두부 색이 아주 잘 구워진 것 같아 보입니다. 냄새도 구수한 들기름 향이 올라오는 것이 요리하는 맛과 즐거움이 생깁니다. 잘 구워진 두부를 뒤집게를 이용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두부 뒤집기

들기름 두부구이 맛있게 먹기

완성된 들기름 두부구이입니다.

그냥 두부만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저는 특별히 소금도 뿌리지 않았는데 그 고소함과 구수함으로 맛과 간 모든 것을 해결하여 줍니다. 

완성된 두부구이

간단하고 화려한 비주얼은 아니지만 건강에는 최고

프로주부님들과 같이 계란옷을 입히지 않아도 그 맛은 보증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의 탄수화물 밥과 야채와 함께 먹는다면 이것이 바로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클로즈 샷

다이어트 식단에 꼭 필요한 현미밥 위에 들기름 두부구이를 올립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현미밥에 두부

겨울철 건강관리가 다음 해 건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이어트 식단과 맛있는 메뉴로 고민이 되신다면 들기름 두부구이가 체중 감량과 건강관리에 아주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항상 건강하셔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드시며 행복한 식사시간을 평생 즐기며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