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파고다토쿨 전화영어 수업 후기 나도 영어할수 있다!

by 언더워터 2021. 7. 11.
반응형

파고다토쿨 전화영어 수업 후기 나도 영어할수 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퇴보하는 영어실력 

글로벌한 세상에서 살아가는데 영어는 필수입니다.

영어 필수라면 말하기 듣기 쓰기가 다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이것이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영어 공부 많이 하신 대한민국 모든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저 또한 나름 영어 조금 한다고 하는 저인데도 이것이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퇴보하는 것을 느낍니다.

이것을 해결하려면 어찌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영어 좀 하는 아들의 추천 공부법

아들 영어공부를 시킨 저인데 이제는 아들의 영어실력이 저를 추월합니다.

청출어람이란 말을 이때 사용하는것이라는데 아들 앞에 부끄러워지는 아빠입니다. 

아래는 영어 잘하는 아들이 제게해준 영어 공부 추천 방법입니다.

● 리스닝/영어 듣기능력 키우기: 
 - 넷플릭스 영어로된 영화 보기
 - 유튜브 영어 채널 보기
 - 영어 뉴스 보기
● 스피킹/말하기: 아들과 영어로 대화 하기  
● 라이팅/쓰기: 영어책 읽기

위 내용중 실천을 아주 잘하는 것 하나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리스닝 중 유튜브 영어채널과 넷플릭스 영어로 된 영화 감상이었습니다. 아들과 함께 프리토킹할 때는 할 말이 머리에만 머물고 진전이 없으니 영어실력 도태됨을 확실히 느낍니다.

영어 공부 하기 첫 번째 도전

아들과 함께 영어 대화하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것이 있으니 전화영어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저도 도전해보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꾸준한 공부 후에 아들과 자연스럽게 장시간 사회, 문화, 정치 등 오늘의 우리나라와 세계 이슈를 영어로 대화할 날을 기대합니다. 

무언가 생각을 하면 고민할 것 없이 추진하는 직진남입니다. 

파고다토쿨

바로 전화영어를 검색하고 수많은 전화영어 학원 중 파고다토쿨이 마음에 듭니다.

학창 시절 줄곧 오랜 세월을 파고다학원에 다녔던 경험으로 믿음이 있었고, 특히 홈페이지에서 선생님들이 직접 녹음한 소개를 다 들어 볼 수도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바로 저의 영어 레벨 테스트를 신청합니다.

전화 수업을 하실때면 원하시는 선생님의 소개 음성을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정말 빨랐던 레벨 테스트 신청 후 응대 

레벨 테스트 안내문

사전 안내받은 문자에 정확한 날짜와 시간에 전화가 옵니다. 

레벨 테스트하는 강사는 원어민은 아니었으나 예상하기에 발음을 보니 동남아 강사로 예상됩니다.

저의 자기소개를 하면서 부끄러움 가득한 저의 영어 레벨 테스트 시작이 되었습니다.

시험인데도 부끄러움이 앞서 말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10분간의 프리토킹 후 얼마 후에 저의 레벨 테스트 결과가 나옵니다. 

▼ 부끄러운 테스트 결과

테스트 결과

이어지는 학습 메니저님과의 전화 상담 후 저는 바로 전화 영어를 신청합니다.

저는 주 5회 20분 영어수업으로 세 달을 신청합니다.

어떤 일이든 내 몸에 좋은 습관을 들게 하려면 최소 100일은 노력해야 한다는 믿음이 있기에, 3개월 수업을 신청합니다. 원하는 선생님을 정하고 전화 영어 원하는 시간대를 학습 메니저님과 약속을 잡으면 됩니다. 

제가 생각했던 원어민 선생님과는 시간대가 맞지 않아 학습 메니저님이 추천해주시는 선생님과 첫 수업을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20분 전화 영어 수업시간은 정말 빨리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곧 전해지는 수업 피드백의 빠름에 놀라웠습니다. 저의 영어 스피킹 중 틀린 표현을 일일이 코멘트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전해주는 유용한 표현과 예문 역시 매일 공부한다면 영어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믿음이 생깁니다. 다음 수업 준비에 대하여 미리 소제를 정해주는데 다음 수업이 기대되네요.

퇴근 후에 책상에 앉는 것이 힘든 중년의 직장인을 책상에 절로 앉힙니다.  

첫 수업이라 수업 녹취 파일을 받지 못한 건지 오글 거리는 저의 영어 말하기를 듣기 힘들 것 같은데, 30일간 제공되는 수업의 녹취 파일 역시 참 좋은 시스템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3개월간 열심히 공부하여 확실히 달라진 아빠의 영어실력을 아들에게 보여줄 것이 기대됩니다.

삼개월후 변화된 제 모습을 기대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