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아이폰 카톡 알림설정 - 미팅 전 후 카톡 알림 설정은 메너

by 언더워터 2021. 12. 19.
반응형

카톡 설정 

국민 메신저 카톡의 애로사항은 

불과 얼마전 까지 스마트폰 구입하는것을 거부하고 예전 골동품과 같은 폴더폰을 사용하는 저에게 수 많은 사람들이 저와는 카톡도 안된다며 불만을 표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소통 메일이면 충분하지 무슨 또 다른 메신저가 필요하다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는 소통 불가의 아저씨였습니다. 나중에 첫 스마트폰으로 아이폰 5 구입후 지금까지 그 신세계의 감동으로 아이폰 기기 마니아가 되었지만 그때 그시절의 저를 생각해보면 참 답답했다 생각이듭니다.

▼ 상태 불량 저의 아이폰 13

스마트폰

하지만 스마트한 세상 많은 사람들과의 손쉬운 소통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업무중 수시로 울리는 카톡 메세지 음과 진동이었습니다. 한때 이것 알림 설정을 어찌해야 할지 몰라 한참을 고민하던 기억이 긴 휴가 시작으로 카톡 알림 재설정을 하며 떠올라, 아이폰 카톡 알림 설정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카톡 알림 설정은 이렇게 하세요!

아무리 결재권자라고 하더라도 미팅시에 울리는 카톡 메세지 알림 소리처럼 보기 안좋은것 또한 없을 겁니다. 미팅전 무음 처리하는것이 기본 메너라 생각합니다.

수시로 울렸던 카톡 메세지 알림은 업무에 방해 또한 되니 차라리 알람 설정 제한을 하는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평일에는 카톡 알림을 잠구고 주말이나 휴가때는 알림 허용 설정을 합니다.

1. 아이폰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화면을 내려 알림 메뉴를 탭합니다. 

설정

알림을 탭하면 다음화면에는 핸드폰에 설치된 수 많은 앱들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화면을 조정하여 카카오톡 앱을 찾습니다.

3.  알림에서 카카오톡을 탭합니다. - 저의 카카오톡 앱 하단을 보시면 끔으로 설정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4. 알림허용 상태창을 활성화 시킵니다 - 저는 평일에는 주로 알림허용을 하지 않기에 항상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알림

5. 알림허용 상태창을 활성화 하자 화면이 추가로 보입니다. - 휴가중 저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하여 추가로 미리보기 표시도 설정합니다. 

6. 미리보기 설정 항상으로 설정 

추가 기능 

소통준비 완료 

회사업무에 긴급을 요하는건은 구글 워크 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채팅을 주로 사용하고, 지인들과 또 개인적으로 속해있는 제2의 사회생활로 만들어진 인간관계는 카톡 메신저를 그리고 가족과는 텔레그램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분이 없는 사람들과는 메세지 송부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세지 주고 받는 방법이죠.

이제 겨울휴가가 시작이 되었는데, 연락을 자주 하지 못하고 또 만나지도 못했던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연락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