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아이폰 애니모티콘으로 재미있는 메세지 만들기 - 첫번째 이야기

by 언더워터 2020. 5. 24.
반응형

어느날 저에게 온 메세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들에게서 온 메세지인데 아들 얼굴 대신 애니모티콘이 나와서 아들 목소리로 재미있는 메세지가 온겁니다.

아 이것이 그 말로만 들었던 애니모티콘이구나 알게되었고, 누구나가 다 쉽게 애니모티콘으로 동영상 메세지를 보낼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 핸드폰 메인화면에서 메세지 화면을 누릅니다.

2. 메세지 작성화면에 파랑색 버튼(메모지에 연필이 있는)을 누릅니다 - 아래 그림상의 제 핸드폰의 메세지는 모두 가렸습니다! ^^ 

3. 수신하실 분의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전 1234로 입력했는데, 010-0000-0000 와 같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4. 새로운 메세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4-1. 문자메세지 기입란 하단중 원숭이 그림 애니모티콘 기능 화면을 누릅니다.

4-2. 원숭이 화면 하단에 총 27개의 애니모티콘중 마음에 드는 애니모티콘을 눌러 설정을합니다. (나만의 애니모티콘 만드는 방법은 다음편에 준비하겠습니다.)

 

5. 저는 눈에 큰점이 있는 귀여운 바둑이를 설정하였습니다. 

5-1. 제일먼저 카메라를 얼굴앞으로 들어올립니다.

5-2. 이때 카메라가 얼굴인식이 안될경우 아래 5번의 노란색 초점 사각형 마크와 함께 얼굴을 프레임에 맞추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6. 내가 선택한 이모티콘 하단의 붉은색 녹화 버튼을 눌러 음성과 표정을 녹화 합니다. 

6-1. 녹화를 마치면 다시 붉은색 녹화 버튼을 눌러 영상 촬영을 중단합니다. 

7. 녹화가 종료된 영상은 메세지 송부전 자동으로 재생이 되어 녹화가 잘되었는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7-1. 다시 한번더 녹화상태를 확인하고자 하면 다시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7-2. 마지막으로 녹화된 영상이 마음에 든다면 과감히 파란색 송출 버튼을 누릅니다. 

8. 아들에게 송부한 바둑이 영상입니다.

8-1. 못생겼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3D 얼굴 인식이 가능한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 아이폰은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 세세한 부분까지 인식하고 분석하여 27개의 애니모티콘이 정교하게 따라하게 만들었습니다. 

옛날 상상도 못했던 세상이 현실로 이루어졌네요. 첩보영화나 공상과학에서 나오던 이야기들이 현재의 제가 사용한다니 참 재미있는 세상입니다!

제 아이폰 11과 아들 녀석의 아이폰 7

이 애니모티콘 메세지로 친구와 부모님 혹은 자녀분과 사랑하는 연인과 재미있는 메세지를 주고 받아 보세요!

 마지막으로 제가 애니모티콘 메세지를 아들에게 보내면서 테스트한 에니모티콘 영상 공유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