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외화종합통장 개설 하셨나요? 제일은행으로 한 이유 Feat. 친절한은행원

by 언더워터 2021. 2. 27.
반응형

외화종합통장 개설 하셨나요? 제일은행으로 한 이유 Feat. 친절한은행원

"이글은 2020년 11월30일을 상기하여 만든 정보로 수수료 변경의 이야기가 2021년 있습니다. 

아래 본문 내용과 같이 사전에 수수료 정보를 확인하는 행위는 선택이 아닌 필수여서 작은 금액의 차이라도 손해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거가 기다리는 소소한 기쁨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글을 쓰는 기쁨, 구독자와 소통하는 기쁨 그리고 나의 글에 대한 방문객이 증가하는 기쁨이 있습니다.

이 중 하나 빠진 것이 하나가 있다면 아직 저는 느껴보지도 경험하지도 못한 막연한 기쁨

티스토리에 게재된 광고에 대한 수익창출

구글 에드센스 수익금을 받는 것입니다.

 

저마다 블로그 운영하는 이유가 저 마다 다르겠지만 수익금을 받는다면 그래도 간과할 수 없는 소소한 기쁨일 것 같습니다.그 구글 에드센스 수익금을 받기위한 외화종합통장 개설기 이야기입니다.

저에게도 구글에드 수익금이 들어오는 날이 있겠지 하며, 외화 종합통장을 만들러 갑니다.물론 인터넷을 통하여 비대면 통장 개설도 가능하지만, 컴퓨터 활용을 꽤나 잘한다는 저이지만 은행 관련 업무는 계좌이체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어렵기만 하고 혹시나 실수할까라는 생각에 늘 은행은 찾는 저입니다.은행에 근무하는 저의 친구가 말하길, 저 같은 사람을 친구로는 좋지만 업무적으로는 싫다고 하던데 어쩌겠습니까? 외화 종합통장 개설을 위해 또 은행을 찾아갑니다.

어디은행으로 찾아가야 할까요?

본인이 블로거이면서 다른 분들의 통장 개설 기를 확인한다거나 미리 사전조사는 간과합니다.

그냥 만들 수 있겠지 하는 마음에 어떤 은행이 좋을까 생각해봅니다.

주거래 은행으로 갈까? 하지만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다수가 개설하는 제일은행 외화 종합통장의 장점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 개설 시 장점
미화 3만 불 이하의 송금 수수료 무료
※ 2021년 금액 변동에 대한 정보가 들려옵니다.

▼ 전국 은행 연합회 링크 공유드립니다. 각 은행 홈페이지 검색 및 방문하기 힘드실 겁니다.

아래 전국 은행연합회에서 은행 수수료 비교 > 외환 수출입 수수료를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정보를 찾아 이 포스팅에 올리는 것보다는 혹시 모를 변동이 있을 수 있음으로 직접 확인하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믿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 정보, 소비자 정보, 회원사 정보 및 연합회 소개 등

www.kfb.or.kr

▼ 제일은행 입출금 통장과 외화 종합통장 

외화종합통장

제일은행에 찾아가 외화 종합통장을 개설하려고 한다고 하니, 기존 고객이 아니라 그 절차가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은행업무에 대한 저의 무지의 소산으로 어려움이 발생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외화 종합통장 개설 전 해야 할 일:
1. 제일은행 상담원과 통화하여 관련 서류 미리 준비하기: 빠른 은행업무를 보고 싶다면 꼭! 꼭! 필요합니다.
 - 개인, 법인, 직장인 등 케이스마다 다를 수 있으니 상담 서비스를 받고, 대면 개설 혹은 비대면 개설까지 도움받으세요!
2. 외환통장 개설로 인한 은행 방문 시: 구글 에드센스 수익금 거래를 위해 통장 개설한다는 목적 이야기 하기. 

통장을 개설을 하려면 재직증명서나 그 밖의 증명원이 필요할진대 그냥 용감히 그냥 주민등록증만 들고 찾아갑니다. 친절한 제일은행 직원분은 재직증명서 제출 요구 대신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저의 재직확인을 하여 도움을 주십니다. 

결국에는 그냥 주민등록증 하나만 들고 가서 친절한 제일은행 직원분의 도움으로 외화통장을 만드는데 성공을 합니다. 글 서두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은행에 근무하는 친구가 왜 저와 같은 사람을 싫어한다고 했는지 글을 쓰며 지난 일을 상기하니 심히 공감이 갑니다.

▼ 핸드폰 앱의 제일은행 어플 설치

제일은행 모바일 앱

게시자의 콘텐츠를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구글

많은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이 정보 검색을 위하여 이용하시는데, 아직도 검색을 하여 제 글을 읽는 수는 많지가 않습니다. 더욱 유익한 정보와 콘텐츠로 저도 블로그 대박 나면 참 좋겠습니다.

게시자의 콘텐츠를 중시하는 구글

통장 개설이란 것을 정말 오랜만에 해 보았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수익금을 생각하며 한일이지만, 제가 얼마나 무지한 삶을 살아왔나 저를 반성하게 되는 일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주말의 하늘이 참 화창한게 좋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은 저 화창하고 푸르고 높은 행복해 보이는 저 하늘보다도, 더 더더욱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