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삼각대 셀카봉을 사용하시나요? -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STBT-SF100 사용기

by 언더워터 2020. 5. 14.
반응형

핸드폰을 이용하여 영상 촬영하는 결과물의 수준이 낮은줄로만 알았습니다.

그래서 영상 촬영으로 기록을 남기는것 보다는

사진을 취미로 15년을 살았기에 영상 촬영보다는 사진을 찍고 잘 나온 사진들은 앨범을 제작하여 남기거나

가끔씩 정리된 사진파일을 보며 추억을 회상하는것을 즐겨합니다. 

 

어느날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하던중 영상 촬영을 하여 학교에 과제물을 제출했는데,

다른 친구들 영상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의 영상 촬영을 특별한 기기가 있어 그런 영상 녹화장치로 하는줄 알았건만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라는 이야기에 깜짝 놀랐었습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 알아보고 공부한 결과 제가 핸드폰 영상 저장 세팅을 제대로 하지 않았었기에 일어난 일이란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아이폰11 제 핸드폰 영상 저장 세팅을 수정을 하고 결과물을 본 순간 전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너무나 선명하고 좋은 화질이라서 놀라게 되었던 것 입니다.

그것이 너무 신기해서(참 바보같죠?) 이제는 자주 영상을 찍으려고 하다보니 저에게도 셀카봉이 그리고 핸드폰 삼각대가 필요하다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얼마나 무지하였으면 셀카봉과 핸드폰 삼각대를 따로 두고 생각했었을까요?

 

어느날 한 대형 마트에서 식자재 구입하던중 핸드폰 삼각대 셀카봉이 있는것을 보고 구입을 하려다, 제폰과 교환이 가능한지 알아보다 아이폰과 호환되는 삼각대셀카봉이 그 마트에는 없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쇠뿔도 단김에 빼란 옛속담과 같이 저는 식자재 구입을 마무리하고 아이폰 호환가능한 셀카봉 삼각대를 집 근처 마트에서 찾아내게 됩니다.

스마텍 프리미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모델명: STBT-SF100
제조사: SHENZHEN TECHEIVER CO.,LTD

직원분께 문의를 드리니 바로 아이폰과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카메라 사진기에 블루투스가 없어서 저렴한 핸드폰 전용 셀카봉 삼각대를 구입하더라도 아이폰과 통신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것을 찾다보니 구입하기가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그리 잘하는 인터넷을 찾아보니 정보도 많던데 제가 참 어리석었던 것 같습니다.

 

포장지에서 빠져나온 스마텍 프리미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의 첫 느낌은

그립감이 좋다. 그리고 가볍다.

먼저 제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제질: 스테인레스 스틸 및 플라스틱
색상: 검정, 흰색 
크기: 186
×38×40mm
무게: 155g
사용 가능한 핸드폰 가로 크기: 5.5~8.5cm
착봉시 길이: 18.6cm
발봉시길이: 70cm
주요기능: 블루투스기능
가격: 12,000원

이 삼각대가 핸드폰을 견고히 잘 고정 시켜 줄수 있을까? 이런 저런 생각이 들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역시 취미가 사진이다 보니 삼각대 기능을 제일 먼저 알아봤습니다.

아이폰11 핸드폰을 가로로 부착하여도 삼각대 길이를 늘리지 않을시엔 실내나 실외에서도 안정된 영상을 찍을수 있습니다. 설명서에서는 안전을 위하여 세로영상 촬영보다는 가로영상 촬영을 권하고 있습니다. 

옥외에서도 안정감있는 영상 촬영을 할수 있습니다.

손각대를 이용하여 사용할때와는 차원이 다른 영상 촬영으로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세로로 고정하였습니다.

세로 고정시에는 삼각대 길이를 늘리지 않았는데도 불안한 모습을 보입니다.

세로로 고정시 일단 이상 늘릴시에는 삼각대가 넘어지는 현상을 보입니다.

다양한 각도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삼각대 길이를 30cm이상 높이지 않는다면 아이폰11으로도 90도 꺽인 상태에서 책상면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책 읽는 영상 혹은 물건조립 및 언박싱 영상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리라 생각듭니다. 

블루투스를 삼각대에서 분리하여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3초이상 누를시에 핸드폰에 연결됩니다.

그후에 영상 촬영및 영상 촬영중단을 블루투스 버튼을 이용하여 시작 및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과 연결은 쉽게 잘되며 오류 발생은 한달동안 한번도 경험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저의 아이폰에 연결중인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화면을 캡처 해봤습니다.

지금 보니 제가 블루투스 기능을 많이 사용하네요. 

스마텍 프리미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은 아이폰11 블루투스 화면에 악세사리로 표기가 됩니다. 

 

블루투스 기능 사용시 필히 핸드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하는것을 잊지 말아야 시행착오를 경험 하지 않습니다. 

 

평소 소중한 일상을 영상으로 즐기신다면,

시작을 스마텍 프리미엄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으로 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은 가족들 영상이나 저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는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사용기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핸드폰 삼각대 셀카봉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