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구글 언어설정 영어 변경 - 자녀 언어교육 및 직장인 필수 구글세팅

by 언더워터 2021. 4. 15.
반응형

구글 언어설정 영어 변경 - 자녀 언어교육 및 직장인 필수 구글세팅

구글에서 한글보다는 영문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무상 컴퓨터 환경은 늘 영문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가끔 블로그 포스팅을 위하여 한글로 설정 변경하여 운영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 직장 동료가 영문 세팅된 구글 환경에서 한글 변경을 하는데 애먹는 모습을 보고, 다른 사람들 또한 많은 시간과 애를 쓸 수도 있다는 생각에 구글 언어 설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다양한 언어 추가가 가능한 구글 언어 

다양한 언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로 영어와 한국어를 사용하지만 그외에 제공되는 다양한 언어의 양에 놀랍습니다.

언어설정 방법

구글 드라이브 앱에 들어갑니다.

앱의 우측상부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아래 팝업 되는 창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팝업되는데 중간 부분의 언어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설정 언어 변경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주로 사용했던 언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파랑색 원형에 있는 화살표 윗방향을 클릭하면 원하는 언어를 메인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 버튼을 눌러 다른언어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언어를 설정한후에 화면을 다른 화면으로 전환 혹은 웹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접속을 하면 언어가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변경하지 않으면 어디서 변경해야 할지 헤깔리기도 할 수 있는 구글의 언어 설정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 한글 변환 후 오랫동안 그냥 두었더니 저 조차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하나 봅니다.

화면 언어설정을 바꾸었더니 포스팅 광고를 위하여 애드센스에 들어갔더니 모든 설정이 영어로 변경되어 버렸네요.

회사 업무로 혹은 자녀 언어교육을 위하여 구글 언어 설정을 다른 외국어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공유드리는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시간 절약과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