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업무 능력을 배가 시키는 아이패드 6세대

by 언더워터 2020. 6. 11.
반응형

학창 시절 문서작업을 컴퓨터보다는 손글씨를 사용하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도 컴퓨터 활용능력이 떨어져 애를 먹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가족들 건사하려면 컴퓨터 활용능력과 컴퓨터 주변기기와 프로그램 운영까지 잘 하지 못하면 도태되는 시대라 저도 발맞추어 열심히 걸어왔던 것 같습니다.

▼ 아이패드 초기 설정화면: 맨 처음 나오는 "Hello" 이 문구만 봐도 정겨운 친구가 안녕하는 느낌 같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 초기 설정화면 

제가 회사에서나 집에서나 늘 가까이에 두는 절친한 친구 아이패드를 소개드립니다.

아이패드만 아이패드 1, 아이패드 2 지금의 아이패드 6세대에 이르기까지 3번씩이나 바꾸어 사용해왔습니다.

▼ 아이패드 후면의 애플 로고: 예전 친구가 멕킨토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이해를 못했습니다. 저는 대우에서 나오는 오락용 컴퓨터를 MSX를 사용하며 그 80년대에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던 친구를 무시하던 제가 생각이 나네요! 참 무식해서 용감했던 것 같습니다!

그 무식했던 학생이 이젠 애플 기기 없으면 업무에 지장을 받을만큼 애플기기 마니아가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의 주요 사양을 소개드리겠습니다.

● 제품명: 아이패드 6세대 / IPAD 6th Generation 32GB

▷저는 주로 업무용으로 메일 확인 및 간단한 메모 등을 사용하기에 32GB 용량이면 아주 넉넉히 사용 가능합니다.

제조사: 애플

제조일: 2018년

아이패드 6세대가 나온 지 벌써 12년이나 흘렀고 7세대가 나오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6세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색상: 스페이스 그레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제가 소지하고 있는 아이패드 색입니다. 처음에 스페이스 그레이가 뭐야 했건만 딱 스페이스 그래이 아이패드 색상을 보고 딱 이거다라고 할 정도의 감성을 뿜어냅니다.

보안장치: 지문인식 기능

▷ 지문인식 정말 빨리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 아이폰 11 얼굴인식보다 비교 불가 일정도로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 가능 

▼ 시리/Siri에게 영어로 날씨 물어보기. 이외 다양하고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언어 설정을 영어로 하면 시리/Siri와 영어로 대화 가능합니다. 

카메라 기능: 있음

후방 카메라 메가픽셀: 8메가픽셀 

후방 카메라 비디오 해상도:1080P

● 전방 카메라 기능: 가능 

 전방 카메라 메가픽셀: 1.2 메가픽셀 

 전방 카메라 비디오 해상도: 720P

▼ 좌측의 아이패드 6세대 카메라로 담은 사진 우측의 아이폰11으로 담은 사진. 애플사의 최신 기종인 아이폰11과 비교해도 절대 약하지 않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업무용으로 사용 시 충분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아이폰11과 아이패드 6세대 비교사진

후방 카메라 렌즈 사진 

아이패드 6세대 - 카메라 렌즈 

저는 업무 중 문서작업이나 다른 일을 하고 있을 시 메일 수신을 놓칠 수 있어서 알람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덕분에 집에서도 알람이 울리면 그냥 쉬지 못하고 항상 메일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쌓여있는 아이패드 속 이메일

그 외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유튜브 시청과 넷플릭스 시청입니다. 집에서 티비가 두대나 있음에도 늘 채널 경쟁에 밀려 버릴 때면 저를 위로하는 유일한 친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