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아이패드 아이폰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키즈투고 사용기

by 언더워터 2020. 6. 5.
반응형

업무를 하다가 보니 애플 기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업무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 중 하나인 아이패드, 전 주로 밀리터리 커버를 사용합니다. 가끔 컴퓨터를 사용할수 없을 경우에 또 컴퓨터로 다른 작업을 할경우에는 아이패드를 들고 타이핑을 치는것이 쉽지 많은 않은일이어서 구입을 한 로지텍 키즈투고(Logitech KEYS-TO-GO) 사용한 기록을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키보드가 필요하여 이글을 읽는 분들을 위해 남깁니다.

 

처음 로지텍 키즈투고 키보드를 제손에 받았을때 키보드 케이스가 두꺼운 하드커버 종이로 되어있지만, 종이 커버란 소재에도 불구하고 참 세련되고 튼튼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꺼내거나 넣기위해 자석형 닫힘장치가 되어서 편리하게 커버를 열고 닫을수 있습니다. 

For Iphone, IPAD, Apple TV
Logitech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 TV에 사용가능한 키패드임을 우측상단에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케이스 후면입니다. 간단하게 로지텍 키즈투고의 장점을 나열해놨는데 좀더 사용한 경험 공유와 함께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내용물에는 

  • 키보드
  • 아이폰 스텐드 
  • USB 케이블 
  •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 제품 하자보증은 1년 제한 하드웨어 보등을 합니다. 

키보드 케이스를 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무거운 금팔지를 한여성분이 키보드를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저의 검정색 키즈투고 키보드가 나타납니다. 

처음 키보드를 잡고 케이스에서 꺼낼때 제가 처음 느낀 느낌이 강렬해서 생생히 기억합니다. 일단 처음 느낌은 엄청나게 가볍다 그리고 얇다 입니다. 그 느낌은 여전히 지금도 매번 사용할때마다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구입전에 알고 구입했지만 한글 자판이 없음에 그리고 한영 변환 키가 없음에 깜짝 놀랄수 있습니다. 저는 영타를 치는 업무를 많이함으로 작정을 하고 구입했지만 한글 자판을 손에 완전히 익히지 않은분들은 사용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텐드입니다. 아이폰 스텐드라고 하지만 아이패드를 고정을 하여도 무난하고 안정적이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키즈투고 키보드 상단의 로고 부분에 그냥 끼워넣고 빼어내면 쉽게 착탈이 가능합니다. 

USB 케이블은 상당히 탄탄합니다. 기존 다른제품들 쉽게 고장나는 다른 제품들과는 튼튼한 내구성을 처음 컴퓨터에 연결할때 누구나가 느낄수 있습니다. 

LG Gram에 연결하여 충전중인 키즈투고 키보드

충천시에는 우측상단에 초록색 불빛이 아래사진과 같이 발광합니다. 한번 충전을 하면 꽤 오래 사용합니다. 저도 한분 풀로 충전후 몇개월을 사용하였습니다. 

아이패드에 연결된 모습입니다. 아이패드 길이와 똑같습니다. 가로 24cm 세로 13.5cm 입니다. 

제 아이폰 11과 연결된 모습입니다. 한영 타자변환은 키보드 좌측 상단에 있는 지구본 보양을 누르면 손쉽게 한영 변환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키즈투고의 키보드는 호불호가 분명히 갈릴수 있는 키보드라 생각이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점입니다!

  1. 로지텍에서는 키보드가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하다고 장점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컴퓨터 키보드의 느낌을 좋아하시거나 소리를 좋아하신다면 키즈투고 키보드를 싫어하실수 있습니다. 확실히 소음이 나지 않으며 완전 부드러운 타자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저또한 이것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2. 키보드의 커버재질이 내구성이 강한 재질입니다. 먼지가 쌓이면 물티슈로도 쉽게 닦을수 있으며, 물이나 커피등의 액체와 먼지에서부터 보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3. 일 2시간 타이핑시 한번 충전에 배터리 수명이 3개월 사용가능합니다.  
  4. 블루투스 연결이 손쉽게 됩니다. 연결이 빠르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5. 디자인이 예쁩니다.
  6.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이메일 혹은 문자 송부나 간단한 문서 작업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진 아래쪽 우측에 보이는 빨간색이 보이는 스위치가 전원 스위치입니다. 전원 켜고 끌때마다 망가질까 걱정될정도로 약해 보이지만 무지막지한 제 손길에도 1년이 넘도록 키즈투고 잘 버티고 있습니다. 

스위치 하단부 USB 케이블 잭입니다. 케이블과 유격없이 잘 맞게 만들어졌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키즈투고 단점을 생각해봤습니다.

  1. 한글 자판이 없습니다: 서비스센터에 한글자판 최근 출시된 제품이나 향후 계획을 물으니 없다고 회신을 받았습니다
  2. 윈도우 키보드 체계에 익숙하신분들은 사용하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3. 가볍지만 별도의 백이 없으면 아이패드와 함께 가지고 다니기 불편할수 있습니다. 

제 업무력을 강화시켜줘 가족들 건사하는데 도움을 주는 고마운 키보드 로지텍 키즈투고입니다.

애플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사용을 하시면 더 만족하실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