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구글 캘린더로 정확한 일정관리 하기

by 언더워터 2020. 6. 23.
반응형

평소 메모하는 습관이 몸에 베어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꽉 차여있는 일정과 수많은 업무들을 제데로 해낼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요한 일정 관리 같은 경우에는 메모만으로 의지하기에는 어려움과 위험성이 너무 커서 저는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정 관리의 최강자 구글 캘린더 사용법을 소개 해드립니다. 

 

1.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저는 지난번에 새로만든 구글 이메일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였습니다.

2. 우측상단의 점 6개 찍힌 사각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구글의 서비스가 하단에 펼쳐지는데 이중에 숫자가 써져있는 파란색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2. 이메일 계정을 만든후 처음 구글 캘린더에 들어오니 환영의 메세지가 나옵니다. 역시 친절한 구글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또 다른 광고 메세지가 뜹니다. 처음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 사용을 시작하니 다양한 홍보 문구와 기능들 안내가 보여집니다. 화상회의 기능은 다음번에 다루겠습니다.

 

 

4. 좌측 상단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화면은 메인화면인데 저의 6월 스케줄은 아무것도 없음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만들기 아래 화면에서는 달력이 표기되어 있어 일정 조정하는데 편리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5.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붉은색 박스와 같은 메세지가 떠오릅니다. 이때 바로 저장버튼을 눌러서 하는 방법과 옵션 더보기를 눌러 자세한 일정 정보를 기입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친절한 구글 캘린더가 안내하는 방향대로 하면 누구나 쉽게 일정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6. 저는 옵션 더보기를 눌러 더 자세한 일정을 기입하였습니다. 최근 아들이 얼굴에 난 무언가 때문에 큰 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아들의 병원 진료를 예약하고 있습니다.

6-1. 일정 제목을 기입합니다. 저는 아들 병원 진료로 기입 하엿습니다.

6-2. 날짜를 클릭하여 세부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6-3. 필요한분들은 알람 설정을 하여 이메일을 통하여 알람이 오도록 설정합니다. 제가 일정을 잊지 않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또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하루전 그리고 병원에 진료시간 1시간 전으로 일정을 맞추었습니다.

6-4. 참석자: 일정이 미팅이라면 함께 참여하는 사람의 이메일 계정을 기입합니다. 저는 아들의 이메일 계정을 기입하였습니다. 

6-5. 맨 하단에 더 필요한 내용을 상세히 기입합니다. 

6-6. 나의 이메일 계정표기 옆에 색을 골라 설정하면 일정 관리시 내가 표기한 일정에 나만의 고유색이 표기되어 다른사람과의 일정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꼭 나만의 고유색을 설정 하시길 바랍니다. 

6-7. 마지막으로 모든 정보를 기입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7. 6번 항목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해당 날짜에 간단하게 시간과 제목이 표출됩니다.

7-1. 우측 상단에 캘린더 설정을 월로 설정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구성됩니다. 주로 전체적인 월간 스케줄 확인시 좋은 화면 구성입니다. 

 

 

8. 월간화면에서 표기된 일정을 클릭하면 좌측의 붉은색 큰 박스와 같이 일정의 상세내용 또한 함께 확인 할수 있습니다.

 

 

9. 화면 구성을 일간으로 수정하여 보았습니다. 7번의 화면에서 "일"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주로 하루의 많은 일정을 확인할때 사용됩니다. 제 업무용 캘린더는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주로 펼쳐져있습니다.

 

 

10. 주간 일정 확인 화면입니다. 한주간의 일정 확인시 좋으며 시간대별 일정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다보면 일정 관리를 각자만의 방법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만큼 약속을 지키지 못할시 받을수 있는 이미지 타격이 크고 또한 일정 약속을 지키는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고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업무력을 강화 시키고 또 사랑하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의 소중한 일정 약속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