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2021년 1월1일 폐쇄되는 강남 탄천주차장 - 주차요금 및 위치

by 언더워터 2020. 11. 2.
반응형

2021년 1월1일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강남 탄천주차장 이용요금 및 위치

코엑스 전시회나 각종 컨퍼런스 참여하기에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나, 그렇게 하지 못할 경우도 다수가 있습니다. 컨퍼런스에 주차요금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코엑스 주차장의 높은 주차요금에 깜짝 놀라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는 그런 경험을 한 후부터 늘 코엑스에서 주관하는 각종 컨퍼런스 참여 시에는 늘 강남 탄천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남 탄천주차장: 
● 주차장 관리: 강남 도시관리공단
● 주차요금: 매 5분당 100원 
● 주차대수: 996대 

강남 탄천 주차장에 주차를 한후 삼성교 방향으로 나오거나 서울의료원 강남 분원 사이로 나가면 누구나가 쉽게 코엑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삼성교 방향으로 나올시에는 강남 소방서를 거쳐 삼성역 2호선 8번 출구로 가서 길을 건너면 됩니다. 

상성교

▼ 또 다른 방법으로는 강남의료원 주차장을 통하여 봉은사역 쪽으로 길을 건너 코엑스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강남 탄천주차장 

▼ 봉은사역 방향의 횡단보도에서 바라본 삼성동 코엑스 

봉은사역에서 본 코엑스 

▼ 코엑스 컨퍼런스 참여시나 강남의 주차 전쟁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많이 이용하던 강남 탄천 주차장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고 하네요. 강남 탄천을 재 정비하고 공원화하여 시민에게 돌려준다고 하니 반가운 소리이긴 한데, 아쉬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2021년 1월1일에 폐쇄되는 강남 탄천주차장

강남 탄천 

세월이 흐르며 친숙하고 정들었던 장소들이 하나둘씩 사라져 가는 것을 볼 때 발전함을 지켜보는 기대감보다는 안타까운 마음이 좀 더 큽니다. 그것이 바로 나이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강남 탄천주차장이 사라지기전에 좋은 전시회 혹은 삼성동 갈 일을 만들어 가족들과 함께 마지막으로 강남 탄천주차장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코엑스 방문시나 삼성동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시에 탄천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비 절감도 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질 이곳의 전경도 눈과 마음에 담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