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코엑스 컨벤션센터 - ISEC2020 제14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by 언더워터 2020. 11. 2.
반응형

코엑스 컨벤션센터 - ISEC2020 제14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자 제가 속한 조직과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지난 2020년10월29일~30일 양일간 이루어진 제14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ISEC2020: International Security Conference / 세계보안 및 관련 산업 전시회
● 장소: 코엑스 그랜드볼룸
● 주관: 한국인터넷 진흥원, (주)더비엔
● 특별후원: Microsoft, NAVER
●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국방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사이버작전사령부, 육군본부 등 50여 개의 보안 관련 유관기관 
● 부제: Post-PANDEMIC Security
● Conference: 총 37개의 강연 
  ○ 국제 시큐리티
  ○ 제1회 방역 보안 통합 시스템 구축 

▼ 오랜만에 찾은 삼성동 코엑스, 저를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거리를 눈부시게 하는 전광판의 영상들이었습니다. 

코엑스 전광판 스크린

▼ 전시장을 향해가는데 코엑스 스퀘어에서는 벤츠 국내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가 체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남자들의 로망 벤츠 디지털 체험 몹시도 들려서 구경하고 싶지만 마음만 남겨두고 빨리 길을 재촉합니다. 

한성자동차 디지털 체험관

▼코엑스 건물 내에 들어가 그랜드 볼룸관으로 이동을 하다 보니 실내에는 또 수많은 디지털 디스플레이들이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정말 멋진 전시장이라는 생각 외에는 생각나는 것이 없습니다. 

코엑스내 많은 스크린

전시장 구성
● 1층: 국제 시큐리티 관련 전시부스
● 2층: CISO워크숍, 제1회 방역 보안 통합시스템 구축 콘퍼런스 

전시장 배치도

저의 관심은 국내 최초로 이루어진 방역과 보안 통합 시스템 구축 콘퍼런스였음에 바로 2층 아셈볼룸으로 향합니다.

2층에서도 주요 방역과 보안 통합 솔루션 업체의 부스가 전시되어 있었으며, 콘퍼런스 후에 솔류션 소개 및 시연을 하여 참여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사회는 윤유라 아나운서가 진행을 하였는데, 아나운서가 괜히 아나운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끄럽고 부드러운 진행을 하였습니다. 

아셈볼룸

교육기간 이틀 내내 경품 추첨을 하였건만 저는 경품운이 없는 저는 관심을 아예 버려두고 교육에 임하였습니다. 

교육 중 느낀 점은
● 우리나라 K방역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를 주도하고 선도하는 방역 시스템 구축
● ONTACT: 일상적인 언텍트 생활에 온라인을 통한 전시회 및 공연을 즐긴다는 신조어에 대한 강한 공감 
● 나는 걸어가고 뛰어가거나 날아다니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는 사실을 다시 상기 
● 미래 유망산업 6T 에서 Quaratine Technology/검역기술이 추가된 7T 세상 
피교육생은 항상 배고프고 피곤하며 졸리다

피교육생의 졸음을 쫒기위한 처방

교육을 끝으로 코엑스 전시장을 나오며 여러 훌륭한 작가들의 조형물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전시회였습니다. 

▼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기념을 위한 조형물 

강남스타일 조형물

전 미국 질병관리본부 책임자인 Tom Frieden이 말한 것과 같이 우리에게는 지난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 가야 한다는 말이 생각이 나는 콘퍼런스였습니다.

우리에게 우리 후손에게 질병 없는 세상, 예전 제가 누리던 아름다운 세상을 되돌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함께 동참하셔서 다시 행복한 세상으로 돌아가는데 일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