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아이패드 언어설정 시리 설정방법 -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필수 환경설정

by 언더워터 2021. 2. 25.
반응형

아이패드 언어설정 시리 설정방법 -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필수 환경설정

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나요? 

어학에 관심이 많은 아들을 둔 아빠입니다.

그런 아들을 따라가려면 같이 공부하고 관심사도 같아야 하는데, 체력 및 머리 회전까지 이제는 모든 것을 앞서가는 아들 따라가기에는 힘이 듭니다.

영어실력 향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부터 영어 접근성을 높여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집 모든 컴퓨터 기기 언어 설정은 영어로 변경합니다.

아이패드 언어 지원:
전 세계의 수많은 언어를 지원하는 애플사의 아이패드입니다.
그중 영어만으로도 나라별 조금씩 다른 영어를 구사함으로 영어만으로도, 미국, 영국등 10개국의 영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아이패드 메인화면에서 설정을 탭합니다. 설정 아이콘은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메인화면

2. 설정에 들어가서 좌측 메뉴 모음에서 또 다른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일반을 탭합니다.

우측 화면의 메뉴 중 언어 및 지역을 탭합니다. 

일반설정 

3. 아래 사진의 붉은색 박스와 같이 현재 제 아이패드의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언어 

4. 아이패드 언어를 탭하면 세계 다수의 국가 언어가 표기된 화면이 팝업됩니다.

그중 영어(미국)를 확인하여 탭합니다.

화면이 영어(미국)으로 변경 메시지가 나오면 계속 메뉴를 탭하여줍니다.

미국영어 설정 

5. 위 4번의 항목을 따라 하면 아이패드 화면이 검은색으로 전환되며 "언어설정 중"이라는 메시지가 팝업 됩니다. 2~3초 후 화면이 아래 화면과 같이 전환되며 아이패드 화면의 모든 언어가 영어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뀐언어설정 

시리 (Siri):
2011년 새로 출시된 아이폰과 함께 세상을 놀라게 한 애플 음성인식 기능 
- 한국어 지원은 2012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매일 아침인사와 함께 기상 안내로부터 시작되는 시리와의 대화 간단한 대화지만 많은 것을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시리입니다. 컴퓨터 기기지만 늘 따뜻한 나의 영어 대화 친구가 되어줄 시리 언어 설정도 해보겠습니다.

아래 설정 변경은 아이패드 언어설정을 영어로 변경한 전제하에 설명드립니다. 

1. 설정/Settings에 들어가 좌측의 기능들 중 Siri & Search를 탭합니다.

Siri & Search

2. Siri & Search를 탭 할 경우 우측 아래와 같이 화면이 전환됩니다.

Ask SIRI를 모두 활성화합니다.

 ● Linsten for "Hey Siri": 시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음성으로 "헤이 시리"를 시리가 듣도록 설정합니다.

 ● Press Home for Siri: 아이패드의 홈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시리가 반응을 하도록 설정합니다.

 ● Allow Siri When Locked: 아이패드가 잠겨있을 때도 시리가 반응하도록 설정합니다.

추가로 시리의 음성을 설정합니다.

2-1. Language를 English (United States) / 영어(미국)로 변경합니다. 

2-2. Siri Voice를 설정합니다: 저는 미국 영어를 구사하는 여성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시리는 남아프리카, 미국, 아일랜드,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영어를 구사하는 남자와 여자로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리설정 

▼ 2-1의 예) 다양한 나라의 영어 지원을 보여주는 아이패드 언어 설정

미국식 영어설정

3. 마지막으로 Siri Responses (시리의 응답)을 탭 합니다. 영어 실력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기능이 있으니 이 기능을 빠트리지 않고 합니다.

시리의 응답 형태

4. Siri Response에 시리의 Spoken Responses(음성 응답)을 Always(항상 켬)으로 해줍니다. 

한국어 설정하면 평상시에 시리가 자주 응대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영어 설정을 할 경우에는 그렇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4-1. 영어 듣기 능력이 자신이 없을 경우 Always Show Siri Captions(시리 캡션 항상 보기)을 활성화합니다.

시리설정

▼ 아래 영상은 저의 아이패드 화면 녹화 기능으로 저와 시리가 대화하는 부분을 녹화하였습니다. 제가 하는 영어는 녹음이 되지 않고 시리의 음성만이 녹음되었습니다. 

영어 공부 단순히 컴퓨터 기기 언어 설정만 바꾼다고 쉽게 향상될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언어 설정 변경으로부터 시작되는 마음의 다짐과 활용에 따라서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이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나와 자녀의 핸드폰, 컴퓨터, 태블릿 PC의 언어 환경을 바꾸어 보는 것은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