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아이폰 카메라 스마트 HDR 활성화 세팅

by 언더워터 2021. 3. 4.
반응형

아이폰의 축복 카메라 스마트 HDR 활성화 세팅

휴대폰 사진 촬영으로도 고퀄리티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님들의 사진들을 보면, 아주 높은 수준의 사진을 포스팅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고 또 관심이 많은 필자는 부끄러움과 미안한 마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기종의 카메라를 사용하는지 여쭈어보고는 합니다.

현재까지 대다수의 블로거님들께서 친히 답변해주신 결과는 핸드폰 사진을 이용한다고 말해주십니다.

그때마다 저는 깜짝 놀라곤 합니다.

제가 예상하기에 분명히 고가의 DSLR 카메라일 것이라는 상상을 했건만, 보기 좋게 저의 예상이 틀리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주로 고퀄리티의 사진을 보여주시던 블로거님들의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 노트를 많이 말씀 하셨습니다. 

 

나의 아이폰으로 담은 사진은 왜 이렇지? 

저는 집에서 음식 관련 포스팅을 할때 식자재 준비등을 주로 핸드폰을 사용하고 마지막 완성사진은 니콘의 오래된 DSLR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저의 아이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용한 사진 결과물은 다른 블로거님들의 핸드폰으로 찍은 높은 수준의 사진과는 사뭇 다릅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생각을 해봅니다? 빛이 문제일까? 아니면 카메라 렌즈가 지저분해서일까?

여러 생각을 해보지만, 결코 저의 아이폰11 카메라 세팅을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고퀄리티 사진을 원한다면 꼭 설정해야 할 카메라 세팅

1. 아이폰 설정을 탭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아래 중앙의 캡처 사진과 같이 카메라 아이콘을 탭 합니다.

3. 카메라 세팅 가장 하단에 있는 스마트 HDR 활성화 바를 우측으로 밀어 활성화시킵니다.

아이폰 스마트 HDR 활성화

스마트 HDR 이란?

HDR: High Dynamic Range
스마트 HDR은 노출이 다른 사진에서 가장 잘 나온 부분을 지능적으로 조합하여 하나의 사진으로 만듭니다.
- 아이폰 설정 설명

아래 사진은 제가 식탁 조명을 켠 상태에서 담은 비교 사진입니다.

사실 제눈에는 어떤 사진이 더 고 퀄리티의 사진인지 비교하기 조차 힘이 듭니다. 

악조건 환경에서 발휘하는 HDR 기능 위 아이폰 설정 설명에서와 같이 사진 기술이 거의 컴퓨터의 합성 능력치 되는 것 같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담은 사진 HDR 기능으로 컴퓨터 조합에 가까울 만큼 만족한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활성화 전 후 사진 비교

스마트 HDR 기능 탑재된 아이폰
● 아이폰 XS, Max
● 아이폰 XR
● 아이폰 11, 프로, 프로Max
● 아이폰 12 시리즈

아이폰의 스마트 HDR 설정을 하면 항상 고퀄리티 사진을 얻을 수 있을까요?  

위 제가 담은 예시 사진과 같이 저 대비 촬영 조건에서는 스마트 HDR 설정 전후 사진에 다름을 느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대비 상황에서는 분명 높은 수준의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두 사진을 합성하여 사진을 만들어냄으로 가장 중요한 흔들림 없는 손각대를 이용하여 사진의 떨림을 최호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운영, 나의 만족을 위해서 또 방문객을 위해서 한 장의 사진이라도 정성 들여 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핸드폰이 아이폰이라면 지금 바로 스마트 HDR 활성화하시는 것은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