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파워포인트 이용 컴퓨터 화면 녹화하기 - 프리젠테이션 영상 만들기

by 언더워터 2021. 2. 24.
반응형

컴퓨터화면 녹화 파워포인트 이용 초간단 영상만들기

프레젠테이션 만들 때 어떤 자료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프레젠테이션 시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서는 많은 글씨보다는 핵심적인 단어, 도형,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죠.

위에 나열한 것을 포함하여 추가 자료로 영상을 올린다면 전달력의 힘은 표현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분들이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는 프리젠테이션 뿐 아니라 블로그 포스팅에도 방문자에게 더 좋은 블로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러는 저부터도 자주 만들지 않는 영상자료 오늘은 더욱 쉽게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MS OFFICE는 많은 분들이 컴퓨터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하고 계시니,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중 아마 누구나가 다 쉽게 접근하여 영상자료를 만드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1. 제일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2. 아래 하단에서와 같이 파워포인트 메뉴 중 삽입 / Insert 메뉴를 선택하시고, 하단에 나오는 많은 기능 중 맨 우측에 위치한 화면녹화 / Screen Recording을 클릭합니다.

메뉴 설정

3. 화면 녹화 / Screen Recording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 녹화하는데 주요 기능이 모여있는 박스가 팝업 됩니다. 중간에 있는 화면 설정 / Select Area를 클릭하여 녹화하고자 하는 화면 비율에 맞춥니다.

▼ 아래 회색 박스의 기능키 설명은 제가 추가하여 작업을 한내용이니 기능 이해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 화면녹화의 주요기능 

3-1. 아래 화면에서와 같이 화면 중앙 상단에 화면 녹화 주요 기능 박스가 팝업 되었습니다.

위 3의 설명과 같이 녹화 화면 범위 설정 / Select Area를 클릭하여 아래 사진의 붉은색 점과 같이 화면을 녹화하고자 하는 비율에 맞추어 설정을 합니다.

붉은색 화면 안만 영상으로 녹화가 됩니다. 

화면설정 

▼ 아래 영상은 제가 위에 설정 방법으로 녹화한 영상입니다. 녹화 후 영상편집기를 이용하여 음악을 넣었습니다. 

블로그 화면 녹화영상 

4. 영상녹화를 멈추고 싶을 때 마우스를 컴퓨터 화면 상단으로 옮기면 화면 녹화 툴박스가 나옵니다.

화면 녹화 중지 버튼을 누르면 파워포인트에 아래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영상이 올려집니다.

컴퓨터화면 영상 자동업로드 

5. 자동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올라온 영상을 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슬라이드 위에 올라간 영상을 클릭한 후 마우스 우측을 클릭합니다. 아래 우측 붉은색 박스와 같이 미디어 저장을 클릭하여 원하는 폴더 혹은 바탕화면에 저장을 합니다. 

영상 저장하기 

▼ 이 포스팅을 위해서 자료 모음집에 저장된 파워포인트 비디오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미디어 파일 확인

▼ 위에 설명드린 방법으로 제가찍은 사진모음 폴더에 있는 몇 장의 사진으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파워포인트로도 아래 사진과 같이 좋은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 이외도 화면 녹화 중 녹음 기능 및 영상 편집 등 다양한 툴이 파워포인트에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을 이 포스팅에서 다루기에는 어려움이 있음으로 컴퓨터 화면 녹화 기능만을 소개드렸습니다.

공유드리는 정보로 많은 사람들의 업무에 또 예쁜 블로그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또다른 컴퓨터화면 녹화 프로그램 관련정보입니다. 

 

블로거라면 사용필수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XBox Game Bar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 블로그 운영을 하다보면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싶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블로그 운영뿐만 아니라 직장인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수 있는 컴

selfdefense.tistory.com

▼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정보입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쉽게 알려드려요 - 영상제작에 도움이 되는 팁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핸드폰과 컴튜터에 있는 화면과 소리를 통화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검색능력이 떨어져서인지 아들에게 도움을 청하니 아들은 유튜브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