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전환 - 티스토리 정보 카카오에 노출 여부 확인

by 언더워터 2021. 3. 15.
반응형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전환 - 티스토리 정보 카카오에 노출 여부 확인

카카오 계정 전환해야 할 시간이 다가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피할 수 없는 카카오 계정 전환이 다가옵니다.

기존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2021년 4월에 중단이 된다고 하니, 마지막까지 버티다가 계정 전환하려고 하던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익명성을 보장받던 티스토리 정보 이제는 노출될까요?

제가 가진 고민과 동일한 고민을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님들께서 걱정하실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투잡, 쓰리잡 시대라고는 하지만 회사 직원이 블로그 운영하는것을 좋아할 회사나 관리자는 많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큽니다. 

첫 번째 확인:

티스토리 시작하기 메인 화면에서 제일 먼저 홍보하고 있는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해주세요" 자세히 보기를 하면 그 정보에 대하여 명확하고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 그 내용을 확인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하여 아래 내용 공유드립니다. 

두 번째 확인: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로봇이 아닌 상담원이 직접 문의에 대한 응대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혹시 제 착각일 수도 있으나 답변 내용이 로봇의 대답처럼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카카오 스토리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아래 내용과 같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결과 

카카오 계정 전환하기 

가장 궁금하고 걱정되었던 부분에 대하여 해결이 되니 더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합니다.

1. 카카오의 상징 노랑색 바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2. 화면이 카카오계정 전환을 시작한다는 창으로 바뀌면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기본 티스토리 로그인 이메일과 카카오 로그인 이메일이 같았으므로 저는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 버튼만 클릭하면 되었습니다.

4. 마지막 카카오계정으로 전환된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순간 저도 모르게 갈등을 잠시 한 뒤 과감히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전환하기 버튼을 누르니 최종 안내 메시지도 오고 또한 제 이메일 알림이 울립니다.

확인을 해보니 이메일로도 카카오 계정 전환이 완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소중히 가꾸어오고 소통을 하며 만들어놓은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으로부터 저품질을 받은 후 방문객 수가 급격히 줄어들어 다음에서의 유입인원이 1 자릿수에서 20명도 채 안되게 들어오지만 네이버, 구글 또 새로 검색 등록한 줌으로 꾸준히 유입인원이 늘고 있습니다.

한때 포기할까 고민도 했지만 응원해주시는 여러 구독자님들이 계셔서 지금도 불태기를 이겨내고 있는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여 다시 한번 블로그 운영과 양질의 포스팅으로 블로그가 발전하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혹시 아직도 카카오 계정 전환하시지 않은 구독자님들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님들은 늦지 않게 전환하시고 디지털노마드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