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세상에 이런일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메인 노출기

by 언더워터 2021. 5. 20.
반응형

세상에 이런일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메인 노출기

세상에 이런 일이~

세상에 이런 일이라는 티비 프로를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이 프로는 놀라울만한 사연을 소개하는 프로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프로입니다.

블태기(블로그 권태기)가 와서 언제 그만두어도 이상하지 않을 저에게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이후 제가 올린 포스팅은 검색으로 들어오는 인원이 30명도 안되도록 저하되었는데, 여전히 저의 소소한 글을 구독해주시고 올리는 포스팅마다 댓글을 남겨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계십니다.

이날도 댓글을 보며 감사한 마음에 답글을 올리려다 깜짝 놀라고 맙니다.

치솟는 방문객 수

아래 우측이 평소 저의 블로그 유입 로그입니다. 반면 아래 좌측은 다음에서부터 유입되는 인원밖에 없는 것을 보고 무슨 일이지 저의 궁금증이 폭발합니다.

저의 궁금증이 폭발하는 만큼 제가 운영하는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방문객은 급증하는 것을 보고 놀랍니다.

유입로그 분석

아무리 알아보려 해도 방법이 없습니다.

관심과 열정 있는 곳에는 언제나 길이 있는 법, 전 곧 제 블로그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알아내고야 맙니다. 

세상살아가는이야기 블로그 다음 메인노출

아들과 함께 하는 식사에 반찬이 늘 부실한 것 같아 정성스럽게 만든 요리 하나 포스팅을 하였는데, 그것이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된 것입니다.

그 포스팅의 제목은 "소시지 야채볶음 - 양배추와 부추를 넣으니 이맛이 최고로다!"입니다.

아직도 검색 능력이 떨어져서인지 제 포스팅이 정확히 어디에 노출되는지는 알아내지 못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다음 모바일과 PC 메인에 노출이 되었던 것입니다. 

다음메인 노출

5월 12일에 저의 블로그는 2,781명이라는 제 블로그 운영 역사상 최초의 어마어마한 방문객 기록을 남깁니다. 그 후로 5월 16일까지 평소와는 다른 방문객 수를 기록합니다. 

블로그 저품질 이후 평소 방문객 수가 100명 간신히 넘는 것을 생각해보면 놀랄만한 일입니다.

평소 다음 메인에 노출되는 분들의 포스팅을 보면 저와는 다른 세상의 블로거들 이야기로만 생각했는데, 지금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방문수 분석
저의 소소하고 부족 한글을 다음 메인에 올려주신 다음 담당자님께 이 포스팅을 통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늘 제 블로그에 찾아봐주셔서 글을 읽어주시고 댓글을 남겨주시는 구독자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구독자님들의 댓글이 있었기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포기를 할 수 없었습니다. 놀랄만한 이 일이 발생하자마자 바로 포스팅을 했어야 했지만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필자는 아직도 볼태기 극복 중이랍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감사합니다.

 

▼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던 저의 포스팅입니다. 다시봐도 부끄러운 포스팅입니다. 

 

소시지 야채볶음 - 양배추 부추를 넣으니 이 맛이 최고로다!

맛있지만 건강한 반찬 연구하기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반찬 왠지 저희 집 식탁과 저의 요리실력으로는 만들어 낼 수 없는 대립관계의 명제입니다. 유난히 소시지를 좋아하는 아들과 아빠이기에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