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저품질 블로그 탈출기 - 저품질 문의 관련 카카오와 다음의 답변

by 언더워터 2021. 3. 21.
반응형

저품질 문의 관련 카카오와 다음의 답

블로그 저품질 탈출기

3월 초부터 시작된 티스토리 블로그 

어느날 아침부터 시작된 다음으로 부터의 유입인원 저하로 10개월간 정성스럽게 일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한 저에게는 작지 않은 정신적 타격이 있었습니다.극복을 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노력을 하였으나, 결론은 예전의 티스토리 블로그 상태로 돌아갈수 없었습니다. 지금도 저품질 블로그 탈출을 위한 노력은 하고 있으나 괴로운 마음은 접어두고 새로운 블로그 개설을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간의 노력

티스토리 저품질 극복을 위한 그간의 노력

1. 정보검색: 블로그 검색, 유튜브 검색등 할수 있는 블로그 저품질 탈출을 위한 정보를 검색하였으나 많은 사람들의 각기 다른 정보 그리고 명확한 정보를 받을수 없었습니다.

2. 저품질 유발이 예상되는 포스팅 삭제와 비공개 처리: 공들여 적은 글과 정성이 가득한 사진들이 담긴 포스팅 두개를 삭제하고 한개를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예전의 블로그 상태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3. 다음과 카카오에 문의: 다음과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답변은 업무시간 5일내에 받을수 있었으며, 정말 답답함을 가중시키는 답변만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담당자가 시간을 들여 검색을 했을지 혹은 이또한 컴퓨터 세팅을 통한 일관적인 답변만 고객에게 회신을 했는지 궁금증이 증폭되었습니다.

카카오와 다음의 답변

많은 블로그 고수분들이 다음과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하지 말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럴경우 더욱더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깊은 늪에 빠져 헤어나올수 없다는 의견이었으나, 저는 광고나 상업적인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았기에 과감히 카카오와 다음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카카오와 다음의 고객센터 답변

카카오와 다음의 고객센터 양사의 답변을 보면 하나같이 같은 내용의 답변을 볼수 있습니다.

주요내용:

1.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가 많이 만들어짐에 따라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 제 블로그는 일상블로그로 중년가장이 만들어가는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로 성인과 상업적인 블로그와는 거리가 아주 먼 블로그입니다. 하지만 규제 강화에 적용된듯 합니다.

2. 과도한 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를 차단하는 알고리즘 방식을 통해 블로그 단위의 제재를 진행하고 있다. 

▶ 과도한 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가 무엇인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비정상적인 행위가 어떤것인지 알려주었으면 앞으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었을텐데 아쉬운 마음이 컸습니다.

3. 검색어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의 다양한 요소를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어뷰징 문서를 보유한 블로그를 추출하고 있는 점을 알렸습니다.

▶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글을 적다보면 제목에 있는 키워드가 수차례 반복이 되는경우가 발생할텐데 검색어 반복이라 표현하니 이 또한 정확한 기준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중복 또한 같은 내용을 중복하지는 않았지만 좋아하는 음식 포장기를 두번정도, 라면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각기다른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포스팅 하였는데 저의 이 행위가 어뷰징 행위라 하면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코 공감할수 없는 블로그 저품질입니다. 

4. 노출순위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내부 정책상 공개하지 않는점을 양해 부탁한다는 내용.

정말 이해가 되지 않고 공감되지 않는 답변이었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블로그 운영자분들과 특히 제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 운영자님들은 저품질의 늪에 절대로 빠지시는 일이 없도록 기원합니다.

 

▼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알게 되었을때의 심정을 적은 포스팅입니다.

 

나에게도 찾아온 블로그 저품질 - 네이버에 이어 티스토리까지

블로거의 의욕을 상실하게 만드는 블로그 검색 누락에 이은 저품질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의 공황은 하루하루 성실히 직장생활만 해온 가장으로서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누구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