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 - 스포츠

대한민국 무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세계경찰무도연맹을 응원합니다

by 언더워터 2021. 7. 9.
반응형

대한민국 무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세계경찰무도연맹을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무도의 우수성

우리나라 무도의 우수성을 논하자면 결코 짧게 이루어질 수 없음을 무도를 수련하지 않은 이들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의 무도는 그 역사부터 오래되었으며 다양한 무도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 고유무술로 말하는 태권도, 택견, 씨름, 국궁, 해동검도 등 다양한 무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무술중 대한민국 경찰무도를 대표하는 무술이 있고 또 이 무도를 통하여 해외에 전파하며 국위선양을 하고 있는 무술 단체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무도인의 존경과 사랑받는 무도단체

저는 운동선수 출신으로 무도 수련은 저의 평생 취미이자 특기입니다.

다양한 종목의 무도 수련을 접하고 몸에 맞는 운동은 수련을 멈추지 않고 계속하는데, 그 종목이 적지 않고 밤에 시작한 운동이 새벽까지 이어지는 강한 열정에 집에서는 운동 중독증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입니다. 아르니스 수련 중 삼단봉 사용법과 수련법에 관하여 관심이 생깁니다. 이와 관련하여 삼단봉 교육단체가 없을까 하고 알아보던 중 2018년 세계경찰무도연맹을 알게 되고, 지금은 경찰무도 지도자로서 현재까지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세계경찰무도연맹

대한민국 무도의 발전과 해외 전파로 국위선양에 앞장서는 세계경찰무도연맹

세계경찰무도연맹은 그 시작을 2007년도 경찰대학교에서 무도 연구회를 설립하면서 그 시작을 하였다고 볼수 있습니다. 2021년 현재 세계경찰무도 연맹은 독일, 캄보디아, 중국, 스페인, 호주 등 많은 나라에 세계경찰무도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찰무도를 다른나라에 보급하고 기술전수 하는데에 있어 개인적으로 세계경찰무도연맹의 지도자라는것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 세계경찰무도연맹 홈페이지

홈페이지 메인화면

빠르게, 강하게, 정확하게 

특히 경찰무도 무술의 많은 프로그램 중 삼단봉 교육 프로그램이 우수함이 널리 알려져 현직 경찰관 및 경호 관련 공직자가 다수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교육에 참여할 때도 현직 경찰관이 참여하여 실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말씀을 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이야기가 공감이 되었던 것이 너무나 인상적인 오랜 경찰관 실무 및 경찰 대상 무도 지도를 하신 사무총장님의 강의는 뼈와 살이 되는 교육이었습니다.

경찰무도

세계경찰무도연맹은 위 조직도와 같이 여러 종목의 경찰무도협회가 이루어져 있으며, 경찰 공무원 채용 가산점 인정단체입니다. 경찰공무원을 꿈꾸시는 분이라면 세계경찰무도 소속협회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여 단증 취득하는것도 매우 좋은 시험 준비와 실무 준비가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예를 중시하는 경찰무도 체육관에서 아이들이 운동을 배운다면 신체를 단련하며, 예를 행하는것을 몸에 자연스럽게 베여 훌륭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경찰무도 검도협회

 ● 경찰무도 주짓수협회

 ● 경찰무도 태권도협회

 ● 경찰무도 MMA협회

 ● 경찰무도 합기도협회

 ● 경찰무도 복싱협회

 ● 경찰무도 택견협회

 ● 경찰무도협회 

창립 12년이 되는 올 2021년과 내년 그리고 앞으로 계속하여 세계경찰무도 협회의 무궁한 발전과 더욱 많은 나라에 보급하여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협회발전과 대한민국 무도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관계자들과 항상 고생하시는 사무장님과 사무총장님의 건강을 빌고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