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아들의 노력과 꿈 한세희의 SSAT Hit Vocabulary 정복하기

by 언더워터 2021. 8. 5.
반응형

아들의 꿈은 세계랭킹 상위권 대학 진학

아들의 꿈

어릴 적 친구들과 함께 모여 장래 희망, 꿈을 이야기하면 늘 나오는 직업군이 있었습니다.

대통령, 장군이 그중 가장 많았고 과학자 또한 많이 차지하고 있던 친구들의 꿈이었습니다.

저 역시 질세라 나의 장해 희망은 장군이라고 이야기를 줄기차게 했었는데, 현재 현실은 그와는 전혀 다른 업무에 종사하고 가족들 건사하기에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가장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마지막 제가 그린 꿈이 무엇인지 기억조차 나지 않습니다. 어느 날 제가 보던 수험교재에 어떤 기관에 응시했던 수험표를 아들이 보았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부끄럽게 아빠는 공부를 못해서 떨어졌다. 그건 분명 아빠의 노력이 다른 사람들보다 적었기 때문에 이루지 못했다고 솔직히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이후 아들의 꿈은 제가 떨어진 그 기관의 관계자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그 꿈과 소망에 진정 무엇이 되고 싶은지 물으면 한결같습니다.

 

꿈을 위한 노력 

하고 싶은 것이 참 많은 아들이 가장 잘하고 싶은 것 하나가 어학을 잘하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열심히 하고 있는데, 어학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 대학에 진학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들이 요청하여 구입을 하게 된 한세희 SSAT Hit Vocabulary입니다.

미국, 캐나다 사립학교 시험을 보는데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좋은 교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SSAT (Secondary School Admission Test: 미국 사립학교 입학시험)

꼭 필요한 교재 

정진의 흔적

책을 구입해서 받은 날이 6월 30일인데 8월 3일 날 마지막 장에 날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337 페이지에 수록된 수많은 단어와 문제를 35일 만에 다 풀었다고 저에게 자랑을 합니다.

물론 시험을 보면 태반이 틀릴 것이라는 확신은 있지만 노력해서 책 한 권을 다 끝냈다는 것에 아빠는 큰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정진의 흔적

 

책의 구성

책은 중간 레벨과 상위 레벨의 SSAT 단어로 목차가 크게 두 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단원에는 10개의 레슨으로 총 20개의 레슨이 있습니다.

1개의 레슨에 단어가 50개로 구성되어 있고 매 단계마다 주관식 단어 퀴즈와 객관식 단어 퀴즈가 함께 있어 단어를 외운 후 자가 테스트하기에 좋게 되어있습니다.

두 단원을 공부를 성실히 한다면 1,000개의 단어를 알게 됩니다. 그 외 유의어가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는 1,000개 이상의 SSAT 시험 빈도가 높은 단어를 공부하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성

이 책을 펼치면 아들이 느끼기에 어렵고 외우기 힘들어하는 단어는 형광색 펜으로 마킹을 하고 또 바를 정 한자를 써 내려가며 몇 번씩 공부한 흔적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보면 아들이 얼마나 노력을 했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매일 해서 반복해서 공부하는 모습에 열정이 느껴져 아빠의 마음은 뿌듯합니다. 

아들의 꿈꾸는 꿈을 응원하며, 꼭 그 꿈을 이루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