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 인천시민 잊지 마세요

by 언더워터 2021. 12. 13.
반응형

인천이음

 

일상회복지원금이란?

코로나 극복과 새로운 민생경제 도약을 꿈꾸고 인천시 경제의 회복을 기대하며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코로나로 인천의 소상공인과 서민 경제가 눈에 띄게 어려워진 현재에 인천시의 일상회복 지원금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 아래는 인천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인천시가 인천시민에게 안내를 하려고 정말 애를 쓰는 것이 보입니다. 

인천시청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 공유드립니다.

● 지원대상: 2021년 10월 31일 기준 인천시 거주하는 외국인 포함 모든 시민

지원금: 1인당 10만원 

신청기간: 2021년 12월20일 월 9시 ~2022월 31일 23시 

     - 신청기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월 1/6, 화 2/7, 수 3/8, 금 5/0

신청방법:

     - 온라인: 인천이음 앱을 통해

     - 현장신청: 읍,면,동 주민센터 

▼ 인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인천대교입니다. 

인천의 경제가 인천시민이 쭉 뻗은 인천대교와 같이 어려운 시기로부터 빨리 회복하였으면 합니다.

인천의 상징

팬데믹이 사람을 바로 보게 만들었습니다 

참 어렵고 힘든 시기입니다. 이것은 인천이, 대한민국이, 지구 상의 모든 인류가 겪고 있는 언제 끝날지도 예상할 수 없는 아픈 현실입니다. 

이 시기를 통해서 저는 주변 사람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평소 말을 번지르하게 하고 차근차근하게 타인을 배려하는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이,

다들 숨쉬기 힘들 텐데... 본인만 답답하다고 사무실 혹은 공용구역에서 마스크 내리고 있고, 초기에는 걱정하는 사람들을 꼰대라는 은어를 사용하며 비아냥대는 것들을 보고 들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편의 사람들은 타인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이 보지 않는 곳에서도 정부가 제시하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남을 배려한다면 그리고 자신을 더 소중히 여긴다면 이 코로나19 곧 종식되지 않을까 싶습니다.2022년에는 코로나 종식을 꿈꾸며, 일상 회복 지원금을 추진하는 각 지자체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