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T Product Review - IT 제품리뷰

등산 운동앱의 강자 트랭글 - 동기부여 최고

by 언더워터 2021. 9. 19.
반응형

등산앱 찾기

등린이가 사용하는 등산 앱

힘든 등산을 하다 보면 얼마나 산행을 했는지 해발 몇 미터까지 올랐는지 나의 걷는 속도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한 것이 많게 됩니다.

등산을 하면서 가장 좋은 동기부여는 좋은 공기와 기운을 받고 또 아름다운 전경을 보면서 힐링하는 것처럼 좋은 것은 없지만, 운동 관련하여 목표를 만들 수 있는 수치화된 운동 앱이 필요합니다.

산을 좋아하게 되면서 유튜브에 등산 채널들을 많이 보는데, 그중 트랭글 앱을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저도 바로 트랭글을 알아봅니다.

 

트랭글 설치하기 

1. 핸드폰 앱스토어에 들어가 트랭글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트랭글은 무료 앱입니다. 특정 기능이 유료 서비스인데 전반적인 중요 서비스는 무료임으로 안심하고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앱 설치

2. 설치한 트랭글 앱 등산화 발자국 이미지가 있는 앱을 실행합니다.

트랭글은 다양한 운동 종목을 설정하여 운동현황과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운동종목 모드는 걷기, 달리기, 등산입니다. 앱을 둘러보겠습니다. 

좌측 아래의 운동 버튼을 누르면 가운데 화면과 같이 운동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종목을 설정을 하면 23개 종목 이상의 운동 시각과 항목을 측정할수 있습니다. 

운동앱 분석

3. 트랭글이 좋은 이유 하나 더는 운동기록이 저장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관악산 등반 기록을 보면, 당시 기온과 운동시간 운동거리와 속도 등 모든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좋았던 것은 운동 통계 중 운동 일자를 확인할 수 있어 운동 동기부여에 참 좋은 앱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운동 통계내용

4. 유치원생도 아닌데 제가 배지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트랭글이 좋은 이유 아니 더욱 좋은 이유 강한 동기부여를 받는 이유인 배지와 계급 정보입니다.

제가 가는 곳의 배지가 그리고 걸음수가 배지로 붙여집니다.

저는 열심히 걷기 운동, 달리기 그리고 등산을 통하여 계급이 짐꾼에서 평민을 거쳐 현재의 준위와 소위 계급인 대정까지 올랐습니다. 현재는 무릎 통증으로 쉬고 있으나 어서 빨리 낳아 최고 계급인 무극에 이르리라 다짐을 해봅니다. 

배지와 계급

그 외 기능과 사용후기

운동한 지역의 경로를 남길 수 있으며, 그것을 또한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면 위성사진 우측은 일반지도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기능 중 음성 설정을 하면 운동거리와 운동시간을 알려주는데 이 또한 운동 중 좋은 동기부여가 됩니다. 산행을 하다 보면 많은 트랭글 음성 서비스가 들리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시판 기능이 있어 나의 운동코스와 사진을 게시하여 트랭글을 이용하는 산과 운동을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있어 좋습니다.

이 모든 것이 건강해야지만 누릴 수 있으니 어서 빨리 무릎 통증에서 벗어나 트랭글을 이용하여 100대 명산에도 도전하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자연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