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T Product Review - IT 제품리뷰

니콘 호환 충전기 LCD 디스플레이 카메라 베터리 차저

by 언더워터 2021. 5. 4.
반응형

니콘 호환 충전기 LCD 디스플레이 카메라 베터리 차저

낡은 니콘 카메라 충전기가 고장 났습니다.

10년이 넘도록 저의 사진 취미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어왔던 충전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충전을 하면 영롱한 카메라 충전 불빛이 반짝여야 하는데, 도무지 충전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남은 베터리 잔량도 얼마 남지 않았고, 빨리 새로 구입하거나 보수해야 합니다.

니콘 카메라 충전기 정품

서비스센터에서 충전기 점검받기

니콘 서비스센터에 찾아가 카메라 세척과 함께 충전기 점검을 받습니다.

결과는 충전기 고장. 바로 구입을 문의하니 마침 재고분이 떨어졌다고 이야기합니다.

충전기 구입을 빨리하고 싶은데 그때부터 저는 니콘 충전기 관련 폭풍 검색을 합니다.

▼ 니콘 서비스센터 관련 포스팅입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부평점 - 니콘D850 테스트샷 카메라 렌즈 청소 리뷰

블로그를 시작하고서 관리를 잘하지 않고 새 카메라 살 때까지 버티던 니콘 D7000이 주인을 닮아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카메라 구입하는 것을 저희 집 결정권자께 허락은 받았지만, 아직도 근근

selfdefense.tistory.com

니콘매장

인터넷 니콘 카메라 베터리 호환용 충전기 구입기

인터넷 구입을 검토하니 정품은 비용도 비용이지만 외국에서 바로 들어오는 관계로 5월 말이나 돼서야 카메라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블태기가 왔다고는 하지만 블로그 운영 및 사진 취미생활에도 큰 문제가 발생할 것 같습니다.

폭풍 검색 중 비용도 정말 합리적인 금액에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 기종 호환기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베터리 잔량이 다 떨어지기 전에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자료 

예상 일보다 이틀이나 빠르게 택배 도착 알림 문자를 받습니다.

너무나도 빠른 배송에 놀랐고, 배터리 충전기 사이즈가 너무나 작아 보임에 놀랍니다.

이거 충전이 되기는 될까 하는 의구심이 먼저 생깁니다.

베터리 케이스 

충전기 케이스를 열어보니 충전기 본체와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있습니다.

퓨어 클리어사에서 만든 충전기 빠른 손놀림으로 충전 테스트를 해봅니다.

니콘 호환용 충전기
● 제조사: 퓨어 클리어
● 제조국: 중국
● 모델명: 니콘 EN-EL15 LCD
● 호환 모델: D7000, D7100, D7200, D7500, D500,D600, D610, D750, D800, D800E, D810, D810A, D850
● 장점: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 핸드폰 충전기, 차량용 USB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호환용 베터리 

충전기의 비닐 커버를 벗겨버리고 충전 준비를 합니다.

꽤 가볍고 탄탄한 느낌의 충전기입니다. 특히 위 충전기의 장점을 소개한 내용과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10년이 넘도록 잔고장 한번 나지 않은 니콘 카메라 충전기도 좋지만 싸고 편리한 방법으로 충전하는 방법또한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그 내구성이 얼마나 될지가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충전기 상태

충전되는 상태를 볼 수 있도록 영상을 남겨봤습니다. 영상을 보면 베터리가 계속하여 충전하여 올라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니콘 호환용 충전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충전중 영상

짧은 시간의 충전 결과 충전이 완료되어 저의 카메라에는 다시 충전이 풀로 된 베터리를 장착할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의 카메라 LCD 상태창입니다. 

충전된 카메라 베터리

구입을 하기 위하여 여러 경로를 알아봤는데 쉽지 않았던 니콘 베터리 충전기, 구매하자 마자 이틀후에 받을수 있어서 놀랐습니다. 우리나라 참 살기 좋고 편리한 나라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베터리 충전기 구입을 기회로 오랫동안 힘들었던 블테기를 이겨내고 다시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려합니다. 이글이 니콘 카메라 베터리 충전기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