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티스토리 구글 유입 수치 낮다면 이것을 꼭 확인하세요

by 언더워터 2021. 12. 26.
반응형

티스토리

아무리 열심히 해도 늘지 않는 방문인원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는 각자 다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회사나 단체 홍보를 위해, 혹은 개인의 일상과 업무를 기록하는 공간 혹은 구글 애드센스 연동시켜 광고수익을 벌어보기 위하여 등 제가 알지 못하는 더 많은 이유들이 있을 것입니다.

각자 다른 이유들로 블로그 특히 티스토리를 운영하지만 원하는 공통점이 하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의 블로그 유입인원 증대일 것입니다.

저 역시 다음 블로그 저품질을 받고서 하루에 100명 미만의 유입인원이 있는데 그중 구글의 유입인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가만히 보면 들어오는 글은 정해져 있고 다른 글들에는 구글 유입인원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 아래 티스토리 방문 통계를 보면 다음에는 3명, 네이버는 15명, 구글로 51명이 방문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기타 및 SNS 을 통한 유입인원을 합하면 총 111명이 제 티스토리를 방문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문 통계

 

원인 분석해보기 

검색 방문인원이 들어오지 않는 이유

1. 가장 큰 이유는 다음에서 저의 블로그 저 품질일 것입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하여 다음에 이메일, 블로그 내용 수정 및 삭제 등 많은 노력을 해보았지만, 저품질을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2. 글들의 수준 및 정보성 글 여부

구글을 통해 유입되는 글들을 보면 다른 글과 특별히 다른 점 또한 찾지 못하였습니다.

아마 저의 글이 블로그를 찾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글이나 사진 퀄리티가 좋지 못하여서라고 자책을 해봅니다. 

3. 각종 포털 사이트 나의 블로그 등록 확인

네이버, 빙, 구글 등 각종 포털 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의 티스토리 방문객 인원은 저품질 후 블로그 권태기가 생길 만큼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세상살아가는이야기 블로그

찾아낸 구글 활성화 방법

2021년 12월 26일 현재 글을 426개 포스팅하였습니다. 1년이 넘는 블로그 운영에 적지 않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간 블로그를 멈출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해봅니다.

다음의 저품질을 극복하려면 구글 유입인원을 늘려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저의 최근 글을 분석해봅니다.

포스팅 확인 

최근에 올린 야채 식단 프로젝트 시금치 샐러드 토핑 공개글을 확인합니다.

구글에 제 사이트 등록을 하였으니 당연하겠지만 그래도 Url 검사를 해보려 합니다.

제가 검색을 원하는 글의 URL을 복사합니다. 

주소 복사 

구글 서치 콘솔에 제가 복사한 글의 Url을 붙여 넣고 엔터키를 눌러 검색을 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색인 등록이 되어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기다립니다. 

구글 서치콘솔 

당연한 것인데 기다리는 1분도 안 되는 시간이 지루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저의 글 URL 테스트를 합니다. 

테스트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블로그 등록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제 글이 구글에 색인 등록도 되어 있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그 후 저는 상당수의 제 글을 확인한 결과 어떤 글은 등록이 되어있고 또 어떤 것은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 기준은 아마 구글만이 알 것입니다. 

결과 

다행히 색인 생성이 가능하고 모바일 사용 편의성이 친화적이라는 정보가 보입니다.

저는 바로 아래 파랑색 생성 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등록하기

결과 색인 생성 요청이 되었다는 안내문이 나오고 우선순의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되었다고 안내합니다.

생인요청

앞으로 제 블로그 구글 색인 생성 여부 확인하며 여유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앞으로는 글을 포스팅 후에 색인 생성 여부 확인은 다소 귀찮지만 필수과정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