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포탈 사이트 상위 랭킹은 키워드 검색으로 부터 시작 - 키워드 마스터

by 언더워터 2021. 7. 24.
반응형

나도 상위랭킹 한번 해보자

블로그 포스팅 제목 어떻게 하시나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책 제목이나 사진의 제목등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을 하면서 저 또한 제가 게시하는 포스팅에 대한 제목을 만들어야하고, 이왕이면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제목을 붙이기 위해서였습니다.

포스팅 제목 만들기에 썼다 지우다를 반복하며 적지 않은 시간을 들이는 저의 슬기로운 포스팅 제목 만들기를 소개 드립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

누구나 다 아시는 속담으로 "이왕이면 다홍치마!"란 말은 같은 값이면 눈에 띄는 붉은색 치마를 선택한다는 말이죠.

이왕 제목선정을 하는데 그냥 하는것 보다는 검색창 하나를 더 띄워놓고, 주요 키워드를 검색 확인을 하면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양을 확인할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저품질 받은 제 블로그에 검색 유입인원을 늘릴수 없다는것을 알고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를 피하고 또 다른 비슷한 키워드를 통하여 제목과 본문내용등을 적습니다.

 

키워드 마스터 사용하기 

제가 주로 이용하는 키워드 마스터를 소개합니다.

다음과 같은 포탈사이트 검색창에 키워드 마스터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키워드 마스터 도메인 주소 영문이 Where is post 와 Keyword로 블로그 운영하는 저희가 관심있는 단어들로 구성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블로그 순위까지 확인할수 있으며 PC와 핸드폰을 이용한 검색량 마지막으로 문서수까지 확인할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사이트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마스터 메인화면

또한 저와 같은 일상 블로거는 해당되지 않지만 이슈를 포스팅하는 블로거분들을 위하여 실시간 검색어 순위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정말 유용한것 같습니다.

2021년 7월24일 현재 실시간 검색어 순위는 도쿄 올림픽이나 코로나도 아닌 킹덤 아신전 넷플릭스 영화가 검색어 순위 일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지현 배우님의 찐팬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내 포스팅은 노출이 잘되고 있을까?

키워드 마스터의 장점중 하나가 내 블로그 포스팅이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것입니다.

포스팅은 하나 검색 유입이 하나 없는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봤습니다.

아래 세상살아가는이야기 블로그 주소 확인을 해보니 예상과 같이 노출이 안되고 순위는 먼 달나라 이야기로 보이네요.

블로그 노출상태 확인

그래도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이웃님들이 들어와 글도 읽어주시고 따뜻한 댓글 남겨주셔서 블로그를 이어가는 힘이됩니다. 가끔 다음 관계자님이 제 포스팅을 다음 메인에 올려주셔서 또 블로그 포스팅을 할 힘을 더 해주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의 첫시작은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도전하였으나 지금은 일상의 기록과 행복했던 시간들을 기록하는 블로그로 남겨질것 같습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 블로거님들의 블로거 대박 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