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에어팟(AirPods)으로 듣는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의 음성

by 언더워터 2020. 7. 3.
반응형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다 다른 사람의 전화 혹은 핸드폰을 넘겨 받고 전화 통화를 해본 경험이 있을겁니다. 처음 아이폰이 나왔을때 왜 사람들이 그렇게 아이폰 아이폰 하는지 몰랐습니다. 오래전 어느날 친구들과 함께하는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친구와 통화중이던 친구의 아이폰을 건내받고 통화음성을 듣는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핸드폰이 왜 이렇지? 어떻게 대화를 바로 옆에서 하는 느낌보다 더 좋지? 저는 그 후 핸드폰을 아이폰으로 교체한 후 지금까지 아이폰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강력한 아이폰의 통화시 수신음성 보다 강력한 에어팟을 소개 드리고 싶습니다.

에어팟

처음보면 디자인이 왜이래? 아주 단순하게 생긴 그리고 만져보면 왠지 단단한 에어팟입니다. 지금은 이 디자인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 어떻게 이렇게 만들도록 디자인을 하고 생산을 해내었을까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Assembled in China
디자인은 캘리포니아내 애플사에서 하였으며
생산은 중국에서 하였습니다.
- Apple

에어팟의 후면

▼ 에어팟의 뚜껑은 정말이지 잘 열리고 잘 닫힙니다. 그 경쾌한 소리가 좋아 무한정 열었다 닫았다 할수 있습니다. 

에어팟의 뚜껑을 열고 약간이라도 힘이 닫히는 방향으로 주어지면 바로 닫힙니다. 아래 에어팟 뚜껑이 열려있는 사진을 위하여 여러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았으며 정말 조심히 케이스에 새워서야 사진을 찍을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두개의 에어팟 사이에는 충전상태 램프가 있어서 현재 충전 상태를 알려줍니다. 그린라이트면 현재 충전이 충분한 상태입니다.

▼ 핸드폰이 옆에 있을때 아이팟 뚜껑을 열면 아래 핸드폰 사진처럼 XX의 핸드폰 하면서 에어팟 상태정보를 알려줍니다.

지금 제 에어팟의 좌측, 우측 에어팟은 충전상태 100% 이고 케이스는 82% 입니다. 

아무리봐도 애플사의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대단하고 그리고 이용자가 보는 시각화의 표현이 정말이지 테크놀로지 감성을 가득 들게끔 합니다. 

▼ 에어팟 케이스에서 빠져나온 에어팟 무선이어폰 입니다. 에어팟 무선 이어폰에는 L: 좌측, R: 우측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에어팟에는 3면의 스피커가 있어서 귀에 딱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를 하였음에도 그 작은 귀에서 그렇게도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듯한 느낌을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하단에는 상대방이 또 저의 음성을 잘들을수 있도록 개발된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아이팟 케이스에 넣으면 충전이 될수 있도록 충전 시스템이 부착이 되어있습니다. 참 작은 에어팟 무선이어폰에 들어가 있는것이 많습니다.

▼ 아들녀석이 고른 에어팟 프로텍터 케이스 라이언입니다. 소중한 에어팟이 바닥으로 추락하여 파손되는것을 방지해주는 참 고맙고 귀여운 에어팟 프로텍터 케이스입니다. 

라이언 에어팟 프로텍터 케이스

▼ 핸드폰에 블루투스 상태창에 에어팟이 연결됨을 알려주는 메세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걸려오는 전화를 편하게 받을수 있으며, 그 상대가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으로 부터 걸려오는 것이라면 바로 옆에서 듣는것보다 더 생생한 우리가 알지못했던 사랑하는 사람의 고운 음성을 들을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 사랑하는 가족의 음성이 너무 아름답게 들려서 깜짝 놀랄수 있습니다. 

에어팟 연동완료 시그널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