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아이폰 핸드폰 카메라 해상도 설정 변경으로 블로그와 유튜브에 고퀄리티 영상을

by 언더워터 2020. 7. 7.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에 사진과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올립니다. 저 또한 사진은 제가 가진 오래된 친구 니콘 D7000을 이용하거나 서브 카메라인 아이폰 11을 주로 이용하며 촬영합니다.

영상은 단 하나밖에 없는 카메라 아이폰11로 영상을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매번 영상 포스팅시 제가 올린 영상의 퀄리티가 너무 떨어짐을 느끼고는 왜 그럴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간단히 카메라 해상도 변경값 확인을 하면 되는데 그 쉽고 간단한것을 확인조차 하지 못했던 제가 생각이나, 카메라를 이용하여 영상 촬영을 즐기는 많은 분들을 위하여 핸드폰 카메라 해상도 변경하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1. 핸드폰 배경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들어갑니다.

2. 설정에 들어간 후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카메라를 찾아 ">"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킵니다.

3. 설정의 카메라에서 비디오 녹화 설정 상태를 봅니다.

4K-60fps 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영상 촬영시 최적화 상태가 아님으로 ">"을 눌러 세부 세팅으로 들어갑니다.

4. 설정 비디오 녹화 세부 세팅값을 확인하여 4K-60fps 로 설정을 합니다.

FPS: Frame Per Second
초당 프레임수 

카메라 영상 촬영은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추가로 핸드폰으로 사진 촬영시 매번 최초 설정한 격자 비율대로 되지 않고 자꾸 초기로 전환되어 불편함을 느끼시는분은

5. 카메라 설정에서 설정유지 ">"를 눌러 설정유지에 들어갑니다.

6. 설정유지에 들어가 카메라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위 설정을 마무리하면 매번 사진 촬영할시에 세로운 모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메라 영상 해상도 설정을 확인하여 4K-60fps 로 설정이 가능하다면 유튜브 영상까지 큰 무리없이 영상 업로드가 됩니다. 아직도 많은 유튜버들이 핸드폰을 이용하여 해상도 설정을 공유 드린것과 같이 하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운영 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친구의 영상을 촬영을 즐기신다면 지금이라도 영상 세팅값을 확인해보세요!!

 

아래는 1080fps-30fps와 4K-60fps 비교영상을 올렸습니다. 아래 영상을 컴퓨터로 확인한다면 확실히 영상의 퀄리티 수준이 확실히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 1080-30fps 촬영영상

 

4K-60fps 촬영영상 촬영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