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애플펜슬을 구입한 이유

by 언더워터 2020. 7. 1.
반응형

업무중 중요한 미팅시 저는 열심히 아이패드나 노트북에 중요한 내용을 적어내려가는데, 가끔 그림을 그려야 하거나 손 글씨를 써야 할 경우가 발생하면 재빠르게 노트에 옮겨서 적곤 합니다.

어느날 중요한 미팅을 하는데 미팅 상대편에서 아이패드위에  펜을 이용하여 열심히 메모하는 모습을 보고, 저 전자기기가 무엇인지 참 궁금하였습니다. 저는 새로운 정보에 좀 늦은 편이라 그것이 애플펜슬인지도 몰랐었습니다.

미팅에 참여하지 않은 젊은 동료에게 한참을 설명을 하고 나서야 애플펜슬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아이펜슬 1세대

그 후 바로 제 아이패드에도 사용하리라 마음먹고 애플펜슬을 구입하고자하니 저의 오래된 아이패드에는 사용이 안되는것을 알았습니다. 떨어지는 사기와 애플펜슬을 가지고 싶은 마음에 아이패드를 6세대로 교체까지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에 맞는 애플펜슬은 애플펜슬 1세대라 이곳 저곳 수소문하여 구입을 합니다.

이미 2세대가 나와서 애플펜슬 1세대 구입하는것이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애플펜슬 언박싱전

애플펜슬 포장지 후면에는 어떻게 아이패드로 충전을 하는지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제품처럼 다국어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포장지를 개봉을 하면 애플사의 가장 큰 특징과 장점으로 많이 이야기하는 아주 심플하고 견고한 케이스에 애플펜슬이 잘 포장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Desgined by Apple in California 
Apple Pencil 

포장지 개봉

애플펜슬 1세대에는 여분의 펜슬촉과 라이트닝 연결 잭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케이스에 다시 잘 넣어 잃어버리거나 혹은 보관한 장소를 잊고 찾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 애플팬슬 촉

애플펜슬 라이트닝 커넥터 

▼ 사용하기 시작전의 애플펜슬, 케이스에서 처음으로 나오기 직전입니다. 

애플펜슬 1 세대 사용가능한 아이패드 정보 공유 드립니다. 간혹 구입한 애플펜슬이 소유하고 있는 아이패드와 호환이 안됨을 호소하는 이야기를 들을수 있었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12.9형

아이패드 프로 10.5형

아이패드 프로 9.7형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 아이패드 UAG 케이스에 결합된 애플펜슬입니다. 상당히 견고하게 고정이되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애플펜슬을 구입한후 업무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를 들고 다니며 타입을 치며 메모하기 힘들때 애플펜슬을 이용하고 간단한 그림을 그려 설명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 좋은 장점중의 하나가 디지털로 전환하여 영상 혹은 사진으로 남기어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 좋은 소통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치즈 불닭볶음면 사진을 가지고 애플펜슬을 이용하여 낙서처럼 몇자 적어봤습니다.

다음에는 애플펜슬을 이용하여 어떻게 업무력을 강화할수 있는지 사용가능한 앱과 기능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