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Love Actually 러브 액츄얼리 좋아하는 영화로 영어공부 하기

by 언더워터 2020. 8. 25.
반응형

학창 시절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셨나요? 정말 외워도 외워지지 않던 영어단어들과 숙어들, 문법은 왜 그리도 어렵기만 한 건지? 우리나라 말 국어도 힘든데 왜 제2외국어를 배워야 하는지 정말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평소 공부와는 담을 쌓고 살았었기에 더더욱 저에게 영어라는것은 먼 나라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왜 하지 않았을까 후회했을때는 이미 나이가 적지 않은 나이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영어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제가 선택한 방법 중 하나는 스크린영어사에서 나오는 제가 좋아하는 영화의 대사를 책으로 만든 것을 구입하여 보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제가 좋아하는 영화인 러브 액츄얼리와 그 영화의 대사를 구성하여 만든 책을 소개드립니다. 

Love Actually 러브 액츄얼리 좋아하는 영화로 영어공부

Love Actually is all around
사랑은 실제로 어디에나 있다.

스크린 영어사의 영화 대사로 만든 책은 부록으로 영화 원음 MP3 CD가 들어 있습니다. 영상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MP3 파일을 실행한후 함께 책을 읽어나가면 많은 읽기 능력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또 책을 덮고 MP3 파일음원을 실행시켜 이를 반복해서 들으면 영어 듣기 능력 또한 향상할 수 있습니다. 

책의 좌측에는 영화 대사를 우측에는 대사를 해석하고 어려운 단어의 뜻과 숙어를 담고 있습니다.

러브 액츄얼리는 워낙에 제가 좋아하는 영화인지라 영화관에서 또 영화 채널에서 영화 구입을 하여 도대체 몇 번을 반복해서 봤는지 모릅니다. 그러면서 차츰 대사가 자막을 보지 않아도 대사가 귀에 들어오는 신기한 경험을 했었던 영화입니다. 특히 이 영화의 첫 시작과 영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공항에서 재회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참 따뜻해져서 특히 이 영화의 시작과 마지막 부분을 자주 봅니다.

영어의 난이도가 별 다섯개에서 세 개라는 영국 영어를 경험하게 해주는 영화 러브 액츄얼리 처음 영화로 접했을 때 영국식 영어에 신선함이 더 했습니다. 

영국영어가 나오는 러브 액츄얼리


러브 액츄얼리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여러 등장인물의 짧은 사랑이야기가 전개되는 옴니버스 형식 영화입니다. 가슴 설레는 사랑이야기와 가수와 매니저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 초등학생의 설레는 첫사랑, 첫사랑에 고민하는 죽은 아내가 남긴 의붓아들과 아빠의 이야기, 소설가와 가장부와의 사랑, 영국 수상과 사랑에 빠진 비서 이야기 등 너무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들이 있지만, 너무나 아름다운 아내를 두고 바람피우는 정신 나간 Harry 이야기도 있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결론은 사랑과 용서가 담겨있는 가슴 따뜻한 영화입니다. 

러브 액츄얼리의 인물 관계도

I just want you for my own
More than you could ever know
Make my wish come true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영화에서는 남 초등학생의 풋풋한 사랑대상인 여학생의 노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에 맞추어 드럼을 치고 그 드럼 치는 아들을 응원하는 아빠의 모습이 참 좋아 보입니다. 저도 언제쯤 아들의 사랑 코치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그날이 참 기다려집니다. 저 역시 영화 속의 멋진 아빠 다니엘처럼 지지하고 응원하는 아빠가 될 거라고 영화를 볼 때마다 또 책을 읽을 때마다 다짐을 해봅니다.  

성탄절에 원하는것은 오직 당신뿐이에요!!

영화의 초입에서 이야기 하는것 처럼 세상일에 우울해질 때마다 공항의 도착 출구를 생각한다는 것처럼. 저 또한 마음이 따뜻해질 필요가 있을 때는 자주 이 영화를 찾아봅니다. 액션 영화 마니아인 아저씨 마음을 참 따뜻하게 만든 영화입니다. 이 세상의 아버지와 아들, 엄마와 딸, 남편과 아내, 남자 친구, 여자 친구, 오랜 친구들 사이에 항상 존재한다는 사랑.

오늘 이 포스팅을 읽는 많은 분들이 주변에 있는 가슴 따뜻한 사랑을 알아보고 또 따뜻함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