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T Product Review - IT 제품리뷰

SD Card Lock 보수 - 내구성 최강 SanDisk Ultra SDHC 32GB 구입기

by 언더워터 2020. 10. 19.
반응형

SD Card Lock 보수 - 내구성 최강 SanDisk Ultra SDHC 32GB 구입기

오래된 친구 카메라와 렌즈를 청소하고 고치니 어찌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카메라 구입을 한 후 단 한 번도 꺼내어 본 적이 없었던 SD카드를 빼내자마자 읽기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점은 바로 SD카드 잠금상태가 불량이 나버린 것입니다. 한마디로 고장이난 거죠.

그래도 쓸 수 있는데 까지는 써야지 되지 않겠냐는 생각에 바로 보수에 들어갑니다.

SD Card Lock 고정 불량에 최고의 방법: 테이프로 Lock 고정 
● 주의할 점: SD Card 후면의 칩 부분에 테이핑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아래 우측 사진과 같이 테이프 부착을 합니다. 

SD Card Lock 불량에 가장 간단한 보수 방법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이 간단한 방법을 저는 순간접착제를 이용할까 아니면 시스템을 변경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 결국엔 테이프를 이용하였습니다. 

SD카드 락 보수 

그래도 불안합니다. 아무래도 새로 청소한 저의 카메라엔 새로운 SD Card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SD Card 구입하기 위하는 것이 쉽게 아무데서나 구입하기 어려웠었는데, 이제는 아주 간단해졌습니다.

어떤 대형마트든 전자기기 코너에 가면 다양한 SD Card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SD Card: Secure Digital Memoery Card

● 구입처: 홈플러스 전자제품 판매장
구입 모델: SAN DISK HC 32GB
스피드:
   - 읽기 스피드: 90MB/s
   - 쓰기 스피드: 기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읽기 스피드보다 늦을 수 있음  
SAN DISK구입사유:
   - 기존 SAN DISK HC 8GB 카메라 이미지 저장용 메모리 카드 사용에 (속도와 저장용량) 전혀 문제가 없었음
   - 10년이 넘도록 망가지지 않은 내구성
   - 제품 이상시 확실한 A/S 시스템이 구축된 제품 

▼ 새로 구입한 SD Card 포장 개방 전 모습. 아래 좌측 사진을 보면 정품 인증을 하는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정품을 구입하는 자체가 나중에 모를 고장에 대비하여 정품을 구입하는 건데, 저는 SanDisc 8GB 10년이 넘도록 사용하다가 잠금장치가 망가진 겁니다. 

"메모리카드 불량 또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데이터가 삭제될 경우 (주)소이전자에서 무상복구 지원이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무상복구가 불가능할 시 전문 복구 업체를 통하여 유상서비스 받아야함"
(주)소이전자 

새로운 SD Card

▼ 포장이 참 견고하게 되어있습니다. 제일 먼저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하면 하드카피 사이에 또 플라스틱 커버로 SD Card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SanDisk 32GB

▼ 앞으로 제가 보는 세상을 사진으로 담아줄 고마운 SanDisk Ultra SDHC 32GB입니다.

"앞으로 너를 통하여 저장될 추억들이 많단다! 잘 부탁한다!"

정말 튼튼한 SanDisk

▼ 저의 오랜 친구 니콘 D7000에 들어간 SD Card입니다. 앞으로 이 메모리카드를 통하여 저장된 많은 사진들이 이 블로그를 통하여 포스팅될 예정입니다!

카메라에 들어가는 새 SD Card

너무 큰 용량의 디스크를 구입 시에는 동영상 촬영에 도움이 되겠지만, 사진을 찍는 저에게는 불필요한 용량의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용량이 큰 디스크는 사진을 자주 저장하지 않는 귀차니즘이 발생할 수 있었지만, 카메라에 또 하나 남은 2번 슬롯에 장거리 여행 시 더 큰 용량의 디스크를 구입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아주 오랜만에 사보는 IT 제품에 기분이 좋은 하루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