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T Product Review - IT 제품리뷰

니콘이미징코리아 부평점 - 니콘D850 테스트샷 카메라 렌즈 청소 리뷰

by 언더워터 2020. 10. 18.
반응형

니콘이미징코리아 부평점 - 니콘D850 테스트샷 카메라 렌즈 청소 리뷰

블로그를 시작하고서 관리를 잘하지 않고 새 카메라 살 때까지 버티던 니콘 D7000이 주인을 닮아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카메라 구입하는 것을 저희 집 결정권자께 허락은 받았지만, 아직도 근근이 버티고 있는 오랜 세월을 함께해온 카메라를 버리기에는 마음이 불편합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카메라와 레즈청소 그리고 늘어난 줌링 밴드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카메라 청소를 꾸준히 정기적으로 해왔는데 하지 않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카메라가 아프다는 느낌이 전해져 옵니다. 저의 니콘 D7000에 오랫동안 마운트 되어 내려오지 않는 니콘 VR18~200 렌즈는 줌링 밴드가 늘어나 있고 보기에도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늘어난 니콘 VR18~200 렌즈는 줌링 밴드

실내 사용할때 좀 어둡긴 해도 여행 갈 때 18~200 하나면 모든 것이 다 해결되던 만능 렌즈였는데 아래 사진처럼 상태가 안 좋아진 것이 마음이 불편합니다. 저와 가족에게 가장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주고 지켜준 녀석인데 말입니다.

상태가 좋지 않아진 렌즈

니콘 이미징 코리아 부평점
● 위치: 부평역 우측에 있는 그랑프리빌딩 7층에 위치 
● 운영시간: 평일 09:00~19:00 / 토요일: 09:00~15:00 (토요일 점심시간 없음)
● 주차가능

 

 

니콘 이미징 코리아가 위치한 건물의 모습입니다. 크게 웨딩빌라드마리라고 간판이 있는 건물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그랑프리 빌딩 - 아이폰11 촬영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를 탑니다. 건물 내 입점되어있는 업체명을 보니 7층에 니콘 A.S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니콘 이미징 코리아 부평점 위치 

7층에 내리니 706호에 떡 하니 반가운 니콘 이미징 코리아 부평이 떡 하니 위치하고 있습니다. 언제 봐도 반가운 니콘입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A/S 센터 

니콘의 상징인 노랑색 바탕의 멋진 엠블럼이 보입니다. 

Ath the heart of Image

먼저 카메라와 렌즈를 모두 맞기고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청소와 줌링밴드 교체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받은 품목
● 니콘 D7000 10년된 카메라 청소
● 렌즈 청소:
 - 50mm 1.4
 - 18~200 3.5~5.6
● 니콘 VR 18~200 3.5~5.6 줌링밴드 교체 
● 총비용: 28,600원

총 소요시간은 20분 정도 걸린다 안내받습니다. 그동안 저는 AS센터 내에 배치된 카메라 구경을 합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 진열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말로만 듣고 꿈에 그리던 D850이 진열되어있어 만져봐도 문의드리니 테스트 샷 해보라고 합니다. 

니콘 D850

첫 느낌은 중량감이 좋았습니다. 카메라는 자고로 묵직한 맛이 있어야 좋다고 생각하는 일인이라 다른 의견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묵직한 셔터음이 너무 듣기 좋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고급기가 내는 엔진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충분히 넓은 이미지 패널을 통하여 사진 결과물을 보니 이것은 정말 훌륭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D850 

D850을 테스트하고서야 요즘 핫하다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눈에 들어옵니다. 정말 컴팩트한 모양이 좋아 보입니다. D850의 묵직함과는 다르지만 그래도 멋진 건 감출 수 없나 봅니다.  카메라 파인더뷰를 통해본 미러리스 카메라는 마치 영상물을 보는 듯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본 뷰파인더 세상과는 다른 마치 디지털 세상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을 담아보고 만져보니 미러리스 카메라도 욕심이 납니다. ㅜㅜ

미러리스 카메라 

청소와 수리가 정말 빨리 끝나 결재를 하고 또 감사의 인사를 하고 밖을 나서다 제가 관심 가지고 있던 카메라의 정보가 눈에 들어옵니다. "멀티플레이어의 능력을 만나다!" 전 이광고 카피 라이팅이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실제 카탈로그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여러 스포츠 사진과 대자연을 담은 이미지를 사용했는데 너무나 가지고 싶은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 사겠다고 가격을 이야기하면 혼날 것 같지만 조금 더 지금의 카메라를 잘 사용하다가 용기 내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니콘 D780 

청소된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보수된 줌링밴드를 보니 완전 새 장비로 둔갑이 되어있습니다. 청소 후 테스트 샷을 하였더니 정말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청소한 카메라와 렌즈 

한동안 카메라에 관심을 멀리한 적이 있었습니다. 오래되었으니 바꾸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왜 이 카메라는 망가지지도 않지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지금 블로그 운영하는데 포스팅하는 대부분의 사진이 저의 아이폰11 카메라와 니콘 카메라가 주를 이룹니다. 다시 청소한 기분이 제 카메라에 대한 사랑이 더 크게 만들어 주네요. 장비 사랑은 그 사람의 전문성과도 직결된다고 하는데, 전 아마 아마추어 수준을 영원히 벗어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한때 미워하고 뒤로 버려둔 니콘 카메라에게 미안합니다. 오늘도 내 옆에 있을 니콘 카메라야!!! 난 너를 엄청 사랑한단다! 오늘도 좋은 사진 부탁해!

니콘 카메라 청소 및 렌즈 링 밴드 교체기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카메라 청소후 찍은 첫 테스트 샷: 무파마탕면 (이전 라면 포스팅 보다 훨씬 좋은 결과물을 보여준 라면 사진입니다)

2020/10/17 -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 무파마 탕면 - 나에게 주는 선물 속 시원한 라면 한그릇

 

무파마 탕면 - 나에게 주는 선물 속 시원한 라면 한그릇

라면 끓이는데 영원한 소울메이트 양은냄비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양은냄비에 라면을 끓여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교체 시점이 다가온 것 같아 16CM 깊이의 ��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