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코스트코 꽃갈비살 고기파티

by 언더워터 2020. 12. 21.
반응형

코스트코 꽃갈비살 고기파티

마지막에 먹은 고기가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고기 좋아하는 가족을 위해 선택한 코스트코 꽃갈비살 이야기 시작합니다. 

소 갈비살:
소의 갈비뼈 사이 사이에 있는 살고기로 그 모양이 손가락 모양과 같다고 하여 외국에서는 Finger Meat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구이로 먹는것으로 인기가 많으며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합니다.
코스트코 갈비살
- 상품명: 냉장 꽃갈비살 
- 원산지: 미국
- 재료명: 쇠고기 갈비살 
- 용량: 1.1Kg

냉장 꽃갈비살 

마블링:
고기 근육내 지방의 정도를 말하는것입니다. 마블링이 많다는것은 지방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포장의 비닐을 걷어내어 보니, 꽃 갈비살 고기내 마블링이 곱고 예쁘게 잘 퍼져있습니다.

고기 좋아하는 여자 아내가 코스트코 장 볼때 잘 보고 고른것이니 맛이 좋을것이라는 믿음이 팍 생기는 비주얼입니다. 

꽃갈비살 마블링 

▼ 갈비살이 잘 익을수 있도록 팬을 먼저 한참 가열합니다. 팬에 열기가 올라오자마자 갈비살을 올리니 바로 고기 굽는 냄새가 코 끝에 전달되어집니다. 

꽃갈비살 굽기 1단계

▼ 고기에 육즙이 올라오는것이 느껴질때 고기를 뒤집습니다. 육즙이 많이 올라올때까지 기다리다 보면 고기가 탈수 있으니 이 뒤집는 순간이 고기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고기 뒤집기 

엄지손가락이 절로 올라가는 고기 꽃갈비살 

▼ 갈비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놓습니다. 이제부터 기고한점과 올려놓은 표고버섯을 함께 집어 아내 앞접시에 그리고 또 아들 앞접시에 올려놔줍니다.  

소금을 살짝 찍어 입안에 넣더니 행복한 표정을 짓습니다. 딱 보기에도 맛이 좋아보이니 어찌 맛이 없을수 있겠습니까? 아들 녀석은 행복한 표정외 엄지손가락까지 올려주네요! 

표고버섯과 갈비살 

▼ 고기맛 아는 아내와 아들녀석의 취향때문에 하나는 소금과 후추만을 준비하고 다른 하나는 참기름까지 추가한 기름장을 준비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참기름이 들어간 것이 더 좋습니다. 

소금과 기름장 

▼ 함께 먹으면 좋은 마늘과 표고버섯입니다. 

고기를 맛있게 구어 가족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는것 처럼 행복한일은 없는것 같습니다.

열심히 고기굽는 아빠입에 고기를 집어 제 입에 넣어주는 마음착한 아들녀석이 있어 더 행복한 아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