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조회수 늘리기 프로젝트 다음검색 등록 - 그 결과는 검색보류

by 언더워터 2021. 5. 26.
반응형

조회수 늘리기 프로젝트 다음검색 등록 - 그 결과는 검색보류

조회수 늘리는 방법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기

블로그 저품질 그 후 다음에서 유입되는 인원이 현저히 줄어들어 속상한 마음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

그러나 다음 메인에 올라가며 많이 치유된 마음을 다잡고 다시 블로그에 열심히 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제일 먼저 고민한 것은 다음으로부터 유입인원 늘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저의 티스토리 유입인원 늘리기위하여 블로그 운영 초기 제가 했던 것 하나는 각종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 구글, 줌에 제 블로그를 검색 등록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다음에 자동 검색됨으로 유일하게 검색등록을 하지 않았던 다음에 등록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까지 이르게 됩니다.

다음 검색 등록하기

제일 먼저 다음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창에 다음 검색 등록을 검색하니 아래 붉은색 사각 박스와 같이 Daum  검색등록 사이트가 확인이 됩니다. 나의 소중한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하여 검색등록 창을 클릭합니다. 

검색하기 

클릭을 하니 검색 등록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안내문구에도 다음검색 결과에 노출되어 많은 방문객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등록절차의 첫 단계는 나의 블로그 사이트 Url 입력으로 시작됩니다. 그 후에 이어지는 개인정보 수집과 등록 데이터 등 소유권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주소입력 단계

동의를 하고 나서 다음 단계로 나의 블로그 정보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신규등록 단계에서는 공통 정보 및 보다 자세한 소개 내용을 기입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기입함으로 별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규등록

마지막으로 신청자 정보와 등록결과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면 검색 등록을 완료하게 됩니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마지막 단계까지 정성을 다해 정보 기입을 마무리합니다. 

신청자 정보 

등록 결과는 

일주일내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검색 결과는 검색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불가 사유는 제가 절대로 동의할 수 없는 홍보 스팸성 콘텐츠 유형의 사유였습니다. 

검색 노출을 위한 과도한 홍보, 클릭 유도, 도배, 게시글 짜깁기 등의 스팸성 내용이 제 블로그 포스팅 중에 확인되었다고 안내를 하네요. 

제 블로그 포스팅 352개중 그 어떤 것도 홍보 스팸성 콘텐츠라고 생각할 수 있는 포스팅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저만의 생각이고 다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봅니다. 

검색보류 노티스 

블로그 활성화 확인 

이전에는 되었었던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활성화 확인은 블로그 저품질 후 아래와 같이 제 포스팅들 리스트만 확인할수 있었고, 활성화의 증거라고 하는 블로그 간략 소개는 사라졌네요.

블로그 활성화 확인 

그래도 구글과 네이버에서 꾸준하게 방문객이 발생해서 위안이 되고, 저의 소중한 일상이 기록된 세상살아가는이야기를 멈출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블로거님들에게는 저품질의 아픔을 비켜가시고 대박과 번영만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