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변기 막힌 것 쉽게 뚫는법 총정리 - 미스터펑이 최강이군

by 언더워터 2021. 5. 17.
반응형

변기 막힌 것 쉽게 뚫는법 총정리 - 미스터펑이 최강이군

사나이 울리는 막힌 변기

온 가족 울리는 막힌 변기입니다.

회사에서 집으로 돌아오니 아들이 변기가 막혔다며 이야기합니다.

점심 먹고 남은 양배추를 아빠에게 싫은 소리 들을까 봐 변기에다 버렸다고 이야기합니다.

용기 내어 무서운 아빠에게 사실을 이야기한 아들에게 더 이상 싫은 소리는 하지 않았으나, 음식은 버리면 절대 안 된다는 것을 강조하여 가르칩니다.

변기는 쉽게 뚫을 수 있으니 걱정 말라고 하며 아들과 함께 막힌 변기 뚫는 작업을 합니다.

집에 있는 장비 하나면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그건 저만의 생각과 착각이었음을 머지않아 깨닫게 됩니다. 생각과 다르게 잘 안되니 답답함이 몰려오고 눈물까지 나려고 합니다.

포기하고 배관업체에 부탁을 드리는 것은 아빠의 자존심에 큰 스크래치가 가는 겁니다. 

그 험난한 막힌 변기 뚫기 여정을 들어보겠습니다.  

 

변기 배관 알고 뚫어보자

나름 이번 변기 막히는 사고를 경험하며 생각과 달리 어려움에 봉착하자 여러 정보를 취합하여 알아보다 보니 변기 배관의 구조까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변기 배관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다 보면 조금 더 쉽게 막힌 변기 뚫는 성공의 결과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믿기에 아래 변기 구조를 좋지 않은 솜씨로 그림을 그려 공유드립니다.

변기원리

위 그림과 같이 녹지 않는 휴지 및 제 아들 녀석과 같이 음식물을 버렸을 시 오물이 끼어 위 배 관위로 넘어가지 못할 시에 물이 막히게 되는 겁니다. 

강한 압력을 불어넣어 오물이 이 배관을 넘어가거나 강한 흡입력을 통하여 오물이 변기 쪽으로 빨려 나오도록 하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그럼 위 막힌 배관을 뚫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학약품 사용하기

화학약품은 배관에 약품을 넣고 대기 후 물을 함께 조금씩 흘려보내면 뚫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 그림 변기 배관의 원리를 보시면 화학약품을 넣는다고 해서 뚫린다는 생각을 절대로 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저는 그 어렵다는 무모한 도전을 하였습니다. 한통을 다 사용하고도 그 어떤 변화도 없는 막힌 변기에 제가 정말 무모했다는 것을 알아버렸습니다. 적어도 저희 집 변기에는 그 어떤 소용도 없었습니다.

화학약품 사용

고무 압축기 사용

저는 힘으로 한 번에 십 회 이상을 펌프질을 했습니다. 이행 위를 통하여 배관속에 있던 양배추 몇 덩어리가 올라오기는 했으나 변기를 뚫는 것에는 소용이 없었습니다.

올바른 사용법을 확인해보니 제가 한 방법은 옳은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고무 압축기 옳은 사용법은 고무 압축기 내에 공기를 빼내고 물로 채운 후 변기의 배관을 잘 막은 후 한 번에 힘을 주어 강한 압력을 배관으로 흘려보내는 것입니다.

위 배관 그림을 참고하시면 위 방법이 효과적인 방법이라 공감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에는 역시 소용이 없었습니다. 아마 실력이 좋지 않은 저이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압축기 사용

테이핑 방법을 사용 후 실패하여 물난리가 났을 때 재빠르게 고무 압착기를 고정하여 재시도하는 모습. 반응이 여전히 없습니다. 

피스톤형 공기압축기

고무형 공기압축기가 되지 않아 마트에 찾아가 구입한 피스톤형 공기압축기입니다.

좀 더 현대적인 장비로 보입니다. 잘 만들어진 손잡이를 잡고 꽉 막은 배관에 무한 반복 공기를 계속하여 배관으로 밀어 보내면 뻥 뚫릴 것이라 생각을 했으나 조금의 반응도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물이 사방에 튀기는 경험을 하여 저의 의지는 가면 갈수록 상승하게 됩니다.

피스톤현 공기압축기를 사용했을 때 더 많은 양배추가 배관 내부로부터 나오게 되었습니다. 

피스톤형 압축기

솔에 비닐 씌우기

솔에 비닐을 씌워 배관을 향하여 물이 빠질 때까지 피스톤질을 반복하면 된다고 하였으나 저희 집에는 효과가 없었습니다. 다른 이물질은 가능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으나 양배추는 도무지 반응이 없었습니다.

이쯤에서 포기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일진대 저는 포기는커녕 더욱 강한 의지가 생깁니다.

솔과 비닐 사용

박스 테이핑과 압력의 원리 사용

박스 테이프를 빈틈이 없이 그리고 압력에도 공간이 발생되지 않도록 중복되게 고정을 합니다. 이렇듯 박스테이프를 이용하여 완전 밀착을 한 후 변기의 물을 내립니다.

물이 내려간 후 압력으로 변기 내부는 진공상태가 되며 부착한 테이프가 부풀어 오릅니다. 이때 상부를 조금씩 적당한 압력으로 눌러주면 그 압력이 배관을 밀어내어 이물질이 배관 너머로 넘어가며 뚫린다는 원리인데 저는 변기 물이 다 넘쳐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다소 테크닉이 절실히 요구되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박스 테이핑 사용

미스터 펑과 만난 것이 신의 한 수

정말 열심히 자료를 찾았습니다. 아들이랑 도전하여 집안의 시설을 고치는 시간이 실패의 연속이지만 답답함과 짜증보다도 좋은 교육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당분간 화장실은 안방 화장실 사용을 권하고 조금 더 도전을 하기로 강한 동의를 합니다.

보기만 하세요~ 미스터 펑 영상을 보는 순간 "바로 이것이다!"라는 생각을 하고 만족도가 높은 후기들 덕분에 고민 없이 바로 구입을 진행합니다. 

미스터 펑:  36,000원
내용물: 탄산실린더 10개, 고정 받침대, 고무 압착캡, 본체, 사용설명서

미스터펑

조립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아니 아주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레고 조립도 어려워하는 제가 아주 손쉽게 해내었다면 누구나가 다 쉽게 조립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래 좌측 사진에 보이는 버튼은 꼭 눌러주어야 격발을 실수 없이 할 수 있느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조립하기

군 시절이 생각나게 만들어 주는 탄산 실린더입니다.

탄산 실린더는 총 10발이 동봉되어 왔으며, 필요시 탄산실린더 구입만 가능합니다.

탄산가스는 음료 만들 시에 사용되는 식용으로 인체에 무해하다고 합니다.

탄산실린더

제가 처음 사용하는 미스터 펑 사용 영상입니다.

총 세 개의 탄산실린더 사용으로 끝내 성공하였으나 첫 번째와 두 번째 모두 변기 배관을 잘 압착하지 못하여 실수를 하게 됩니다. 아래 첫 시도 때에도 실패를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변기가 뚫리는 일이 벌어집니다. 

미스터 펑

세 번의 미스터 펑 사용 후 끝내 시원한 변기 물 내림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 시 팁은 꽉 눌러주어야 하는 것 그리고 배관을 아주 잘 막아주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변기에 물을 많이 담아놓고 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동봉되어온 설명서를 잘 읽으시면 한 번에 성공하실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마터면 포기할 뻔했습니다. 아들에게 호언장담을 해서 중간에 포기조차 하지 못 했던 막힌 변기 뚫기

함께한 우리 집 변기 고치기, 아들과 저의 공동 작업으로 인하여 아들은 다시는 음식을 변기에 몰래 버리지 않겠다고 다짐의 다짐을 합니다.

다소 많이 힘들고 짜증까지 나게 되는 일이었지만, 그래도 스스로 집의 물건들을 아들과 함께 고쳤다는 의미가 정말 크게 다가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