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블린이가 2021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읽어봤습니다

by 언더워터 2021. 7. 18.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

블린이 탈출법

블로그 신생아에서 현재는 블린이 블로그 어린이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로 제가 할수 있는 일이 본업 이외에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해보니, 중년의 나이가 되도록 제가 할수 있는일들이 많지 않았음을 깨닳고 답답한 마음이 돌덩어리 만근과 같았습니다.

평소 유튜브를 많이 보고 또 정보 검색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들을 이용하였죠.

어느날 유튜브의 추천 영상중 블로그 운영에 따른 수익 발생을 보고, 알수 없는 매력에 끌려 계속하여 블로그 운영관련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그로부터 블로그 운영한지 1년이 넘고 현재 날짜 기준으로 포스팅 379개를 하면서도 아직도 블로그 초보 수준에 머물러 있는 저를 보고 반성을 해봅니다.

아들녀석 공부할 교재를 구입하기 위하여 서점에가서 눈에 확 들어와 구입 하여 정독하게된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관련 내용 리뷰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저의 블로그 운영을 위한 정보 취득은 주로 출퇴근 시간에 유튜브를 통하여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과 광고 배치등 적지 않은 세심함이 필요한 티스토리 운영에 대한 내용은 주로 블로그 검색을 통하여 운영하였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은 그야말로 정보 제공을 위한 글이 아니라 저 혼자만의 만족을 위한 행위였다는 깨닳음을 구글 애그센스로 돈벌기라는 책을 읽고 얻게 되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거의 길잡이 책

글을 시작하며 "똑똑한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수 없다." 라는 작가의 말에 강한 공감을 하며 책을 읽어갑니다. 책 읽기 싫어하는 중년남이 이 책은 단숨에 읽어나갑니다.

책 구성: 
1부 애드센스편
2부 블로그 편
3부 유튜브 편 

 

책 내용은 검색을 하면 다 알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그 검색을 하여 원하는 제데로 된 정보를 얻기에는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해야할거라 예상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로거가 읽으면 또 이제 블로그 운영에 대한 감을 잡은 블린이 혹은 블로그 권태기를 겪고 있는 저와 같은 사람들이 다시금 강한 동기부여를 받기 위하여 읽는다면 좋을 길잡이 입니다.

책을 읽고난후 블린이 블로거의 변화 

제일먼저, 블로그 운영에 대한 재 진단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를 통하여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세상살아가는이야기가 수익형 블로그가 아님을 깨닳았습니다.

업무를 할때도 벤치마킹이라는 것을 하는데 블로그 운영에서는 제가 블로그 운영을 잘하시는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을 분석한번 제데로 하지 않은 게으른 블로거였음을 알았습니다.

그저 감탄만 하다가는 좋은 구독자중 하나였음을 자각합니다. 

두번째, 정보 소비자가 아닌 정보 제공자로 변하는 도전하려는 마음을 가지게 되고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충격에서 빠져나오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실천하는 블로그로 탈바꿈하리라 다짐하며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