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과한 리액션을 동반시키는 더운 여름에 좋은 음식 시원한 김치비빔국수

by 언더워터 2021. 7. 12.
반응형

과한 리액션을 동반시키는 더운 여름에 좋은 음식 시원한 김치비빔국수

여름에 좋은 음식

2021년 7월 12일 금일 예상 온도가 30도가 넘어갑니다. 초복이 지나가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나 봅니다.

이럴 때 몸에 좋은 음식으로 여름을 이겨내거나, 이열치열로 더위를 다스리는 뜨거운 음식

아니면 제가 좋아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여름을 이겨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위에를 이겨내려면 건강함이 우선되어야 하니, 건강한 음식과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운동은 필수입니다.

 

아삭하고 시원한 김치비빔국수 만들기

재료 소개:

● 익은 김치

 소면

계란 

 깨소금

양념장 만들기: 

  - 진간장

  - 고추가루

  - 설탕

  - 참기름

김치가 맛있으면 더욱 맛있는 김치 비빔국수입니다. 김치는 최대한 잘게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줍니다. 

기본 재료

맛있는 김치와 시원한 국수를 만드는 것이 맛의 관건

면을 삶을 때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이제는 제법 자주 만들어 먹는 요리가 되다 보니 그 정도 스피드가 나오는 것을 보고 스스로를 대견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을 삶은 후 찬물에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박박 씻어줍니다. 이 포인트가 비빔면의 맛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더욱 시원한 비빔국수를 먹기 위하여 냉장고에 있는 아주 찬물을 이용하여 마지막으로 행군 후 물을 빼주고 냉장고에 잠시 보관을 합니다. 

면 삶기

면과 양념장을 준비할 때 계란을 삶아 놓습니다.

비빔면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맛을 배가하는 삶은 계란은 결코 빠질 수가 없기에 말입니다.

삶은 계란

준비된 국수를 양념과 함께 골고루 비벼줍니다. 이때 맛있는 비빔국수의 빛이 나오지 않으면 양념을 더 추가하여 줍니다. 이때 김치를 넣지 않습니다. 

비빔국수를 먹는 이가 마지막으로 김치를 한 번 더 비빔국수와 섞어주는 기쁨을 안겨주기 위하여 보류하여야 합니다. 

삶은면 양념에 비비기

김치 비빔국수 맛있게 먹기

면을 정확하게 반으로 나누어 아들 국수 그릇과 나눕니다.

이때 누군가가 더 많은 양을 가져가면 서운할 수 있음으로 비빔국수 배분이 가장 중요한 단계라 볼 수 있습니다. 

완성된 면 배분

비빔국수 위에 잘게 잘라준 김치를 올리고 또 그위에는 깨소금을 으깨어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삶은 계란을 국수 위 혹은 한쪽 위에 올려놓으면 여름철 별미 김치 비빔국수가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완성된 김치비빔국수 

아들이 한 번 더 면과 김치를 잘 비빈 후 크게 국수를 한입 먹습니다.

이번엔 엄지손가락을 올리며 감탄까지 합니다. 성공한 것입니다. 

큰 국수한입

음식 먹을 때 리액션은 요리한 사람에 대한 매너와 배려

전 예전에 그 맛있었던 어머니가 해주신 맛있는 요리와 별미들을 먹으며 한 번도 감탄을 하거나 엄지손가락을 올려본 적이 없던 무뚝뚝한 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금 어머니가 해주신 김치 비빔국수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그땐 지금 저의 아들 녀석이 제게 보여준 것처럼 맛있는 음식 먹은 후 리액션을 매번 크게 또 아주 잘할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간단한 요리에도 맛있다고 큰 리액션을 해주는 아들 녀석에게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