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아들이 주문한 아빠의 햄김치찌개

by 언더워터 2020. 8. 18.
반응형

아들이 제가 만들어주는 요리중 좋아하는 메뉴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고 자주 주문을 하는 요리는 김치찌개입니다. 돼지고기 가득 넣은 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 오늘은 돼지고기가 없음으로 돼기고기 대신에 햄을 이용한 햄김치찌개를 만들어 주려고합니다.

햄김치찌개 레시피 
● 잘익은 맛있는 김치
● 잘익은 김치국물 2국자
● 햄 반개
● 청양고추 1개
● 국간장 1큰술

잘 익은 저희집의 김치와 미니언이 그려진 햄 입니다. 사실 저희 집은 특정 브랜드 햄을 좋아하는데 미니언이 너무 귀여워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주재료 김치와 부재료 햄

딱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랐습니다. 너무 얇게 자르면 끓이는 과정에서 햄이 부서질수 있기때문에 딱 부서지지 않을 사이즈 새끼손가락 굵기로 잘랐습니다.  너무 크게 햄을 잘라 넣으면 먹기에 불편할수 있습니다. 잘게 자른 김치와 잘 어울리는 햄 크기는 가능한한 작게 잘라주는것이 아들에게 인정받는 저의 김치찌개 포인트입니다. 

부재료 햄 준비하기

김치를 잘게 잘라줍니다. 가위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잘라줬습니다. 김치찌개의 김치를 크게 자르면 아무래도 먹기 불편할수 있습니다. 이를 잘게 잘라주면 오히려 더 많은 김치를 먹는것 같아 김치찌개 만들때에는 잘게 자르는것을 즐겨합니다. 잘게 자른 김치를 냄비에 넣고 기름을 두른후 볶아줍니다. 김치가 지글지글 볶아지기 시작하면 잠시 30초 내로 볶다가 물을 넣어줍니다. 

김치 볶아주기

물이 끓기전 혹은 끓은 후에 분비해둔 주 재료 햄을 넣어줍니다. 끓을때 햄을 넣는다면 끓는 김치찌개가 튀어 화상을 입거나 사방으로 튀어 주변을 어지럽게 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김치찌개 부재료 햄

아무리 잘익고 맛있는 김치라도 김치와 햄 그리고 물만 넣고 끓인다면 맛의 농도가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꼭 필요한 국간장입니다. 

김치찌개에 국간장은 필수

혹시 김치찌개의 맛이 농도가 낮은 느낌이 든다면 무가 가득 들어간 무생채와 김치국물 한국자면 김치찌개의 맛은 급상승 하게됩니다. 

김치국물

맛있는 김치찌개 끓는영상입니다. 보글 보글 소리가 맛있는 김치찌개임을 인정해주는 소리로 들립니다. 마지막 마무리로 취양에 따라 더 칼칼한 김치찌개를 원한다면 고추가루와 고추 1~2개 정도 넣으면 됩니다. 저는 고추 1개만 넣었습니다. 

아들이 주문한 햄김치찌개가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아들에게 맛을 보라고 한입 떠주니 고개를 좌우로 돌리고 또 한입을 떠 먹고는 고개를 끄덕이며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카~ 크~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올립니다.

음식 먹는 리엑션 제데로 하는것이 나중에 아내에게 사랑 받을수 있는 남자로 성장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들이 주문한 아빠의 햄김치찌개

막 지은 흰쌀밥에 김치찌개입니다. 다들 아시는 환상의 궁합입니다. 

쌀밥과 김치찌개

이보다 더 환상적인 김치찌개 궁합은 계란후라이입니다. 밥도둑 햄김치찌개와 계란후라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계란후라이

김치찌개와 잘어울리는 계란후라이 준비영상입니다. 

아들이 너무 맛있게 저녁 먹는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아들녀석에게 저의 김치찌개 맛이 어떤지 물으니 한번 먹으면 계속 먹게되는 강력한 맛이라고 합니다. 아들이 이렇게 음식을 잘 먹고 건강하게 자라서 이나라의 일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