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열무김치볶음 - 가족들에게 인기있는 반찬

by 언더워터 2020. 9. 1.
반응형

오늘은 아침 일찍 저의 도시락 반찬과 가족들이 먹을 반찬을 준비합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의 연속에 가족들이 모두 입맛이 없어 보입니다. 이럴 때 맛있는 반찬 하나 있으면 정말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메인 요리는 열무김치볶음입니다. 세상 초간단 우리 집 인기 있는 맛있는 요리를 소개드립니다! 

열무김치볶음
- 잘익은 열무김치볶음
- 잘익은 파김치
- 설탕 1큰술
- 고춧가루
- 참기름

요리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넓은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잘 익은 열무김치를 많이 올려놓습니다. 저는 얼마 남지 않은 열무김치여서 추가로 잘 익은 파김치를 추가하여 넣었습니다. 이위에 설탕 1큰술과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마지막엔 참기름을 둘러주고 잠시 더 볶아줍니다. 

▼ 열무김치볶음 조리 영상

열무김치볶음 영상

직장내에서 요즘 식당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밖에 나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마음이 불편한 시기입니다. 편하게 식사를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 도시락 준비가 되어버렸습니다. 오늘 만들어 놓은 메인 요리로 도시락을 준비합니다. 메인은 열무김치볶음 사이드 반찬으로 소시지를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시락을 다 준비하고서는 그냥 집을 나섭니다. 이 도시락은  출근시간이 많이 다른 아내가 대신 직장으로 가지고 가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저의 잃어버린 도시락

도시락 준비를 끝낸후 출근 전 아침식사에 열무김치볶음 맛을 봅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맛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최강입니다. 예상하건대 금방 열무김치볶음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밥 한 공기로는 모자랄 맛입니다.  

열무김치볶음 이글샷

그 맛있는 열무김치볶음입니다. 이 열무김치볶음을 맛있게 만들수 있었던 것은 주재료가 너무 좋았기 때문입니다. 잘 익은 열무김치...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정성스러운 열무김치가 있었기에 저는 간단히 볶는 것 하나로 저희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남자의 특기요리 열무김치볶음 - 가족들에게 인기있는 반찬

부모님 사랑은 내리 사랑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 자식을 키우며 그런 마음을 느끼니까요. 오늘은 어머니께 전화드려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