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비트모지로 나의 아바타 만들기 - 소통 최강 비트모지

by 언더워터 2020. 8. 31.
반응형

비트모지 스티커

퇴근하여 집에 오니 아들이 저에게 본인 핸드폰에 비트모지 앱을 설치해달라고 합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물으니 다양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앱이라며 알려줍니다. 아들이 관심같는 앱이 무엇인지 궁금하여 바로 아들 핸드폰에 설치하여 줍니다. 본인 닮은 이모티콘을 만들어 다양한 이모티콘을 보여주는데, 저 역시 바로 앱을 설치합니다. 

1. 핸드폰 앱 스토어에 들어가 비트모지를 검색합니다.

2. 비트모지를 설치합니다. 우측 설명 화면에 보면 녹색의 배경에 이모티콘이 웃는 모습이 비트모지 앱입니다. 성공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모지로 나의 이모티콘 만들기 - 소통 최강 비트모지

3. 비트모지의 이모티콘이 12세 미만의 학생에게는 부적절할 수 있어 12세 이상인 학생들이 가능하다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비트모지의 놀라운점은 이모티콘의 표현이 놀라울정도로 다양함에 있습니다. 언어호환도 한국어외 35개국의 언어가 가능합니다. 저는 한국어 세팅으로 하였습니다. 앱의 용량크기는 53.3MB 입니다. 

4. 이제는 비트모지에 들어가 저를 닮은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보겠습니다. 설명화면의 하단에서와 같이 아바타 꾸미기 화면에 들어가 아바타를 제작합니다. 피부색, 머리색,(헤어스타일,  헤어트리먼트), 수염, 눈모양, 눈썹, 코, 안경,턱 입, 귀, 턱선, 이마라인등 디테일이 무척이나 다양함으로 순서에 맞추어 나와 비슷한 형태를 찾으면 됩니다. 4번 설명사진에 있는 아바타가 저와 비슷하다고 각 파트를 모아 조합이 되었는데 이미지가 저와는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아바타 꾸미기

5. 아바타 제작을 완료하면 정말 다양한 스티커가 생성됩니다. 처음이라 나와 닮지는 않았을지 몰라도 언젠가는 될거라는 생각이듭니다. 디테일을 따지면 아이폰 이모지가 더 많이 디테일하지만 소통하는데에 필요한 다양한 표현은 비트모지가 최강이라 생각이듭니다. 

6. 소통할때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가 생성된 스티거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하는것입니다. 다양한 표현을 이미지 저장하여 놓고 메시지 보낼때 송부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너무나 불편할수 있기때문에 비트모지를 각 메신저 키보드에 활성화를 하면 됩니다. 

다양한 스티커의 비트모지

7. 매번 저장한 이미지를 찾아서 보내는것은 불편한일입니다. 비트모지를 저의 아이폰 키보드에 활성화를 하여 사용하겠습니다. 하단의 지구모양의 키보드 이모티콘을 클릭합니다.

8. 키보드 비트모지 활성화 화면에서 비트모지를 활성화 합니다.

9. 곳 비트모지 활성화 완료 안내문이 팝업됩니다. 

비트모지 핸드폰 키보드 활성화

10. 아내에게 텔레그램을 통하여 저장한 스티커를 보냈습니다. 보낸지 한참이 지났는데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근무중인것 같습니다.

11. 아이폰 키보드 연동 완료된 후에 아들에게 스티커를 보냈습니다. 아들역시 잘 어울리는 스티커를 만들어 저에게 답해주네요! 

비트모지로 소통하는 부부와 부자지간

요즘엔 너무나 많은 다양한 메신저로 소통을 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툴과 기능으로 대화를 즐겁게 해줍니다. 여기에 비트모지를 이용하여 나를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 다양한 표현의 스티커를 이용하여 소통의 즐거움을 배가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비트모지 아바타가 인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