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

무료음악 어플의 강자 믹서박스/Mixer Box

by 언더워터 2020. 9. 3.
반응형

새벽에 눈을 떠 블로그 투어를 하다 제가 블로그 구독을하고 있는 예스파파님께서 Reborn이라는 노래 소개 포스팅을 봤습니다. 평소 랩이라면 딱 서태지와 아이들까지 소화 할수 있는 세대이기에 음악은 틀지 않고 올려주신 글을 봤습니다. 그런데 노래가사가 마음에 와닿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그럼 노래를 들어볼까 하다가 가사를 알고나서 노래를 들으니 더 좋은것이었습니다. 출근길에 Reborn 다시 한번 들어보자 하고 저는 바로 제 핸드폰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음악 플레이 앱에 Reborn 을 검색하여 플레이 리스트에 올립니다. 달리는 차안에서 들으니 노래가 더 좋았습니다. 저와 아들이 함께 서로 듣고싶은 노래 하나씩 들으며 함께 등하교를 합니다. 서로 좋아하는 노래 하나를 더 듣고자 엄청 노력을 하죠. 지금은 집에서만 온라인수업을 받는 아들이기에 함께 무료음악 어플을 이용하여 노래 들으며 등하교를 같이 하는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무료음악 어플의 강자 믹서박스/Mixer Box

1. 앱에서 믹서박스 혹은 Mixer box 검색을 합니다. 음악 플레이어 MB3이라고 표기된것이 믹서박스입니다. 믹서박스를 설치합니다. 저는 믹서박스 1에서부터 믹서박스3에 이르기까지 음악듣는데 사용을 해오고 있습니다.

2. 핸드폰 화면에 설치된 믹서박스를 확인합니다. 

2. 믹서박스 아이콘을 터치하면 믹서박스가 화면과 같이 팝업되며 최강의 무료음악 어플을 시작하게 됩니다. 

믹서박스 설치 

4. 믹서박스가 실행이되면 하단 중앙우측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을 터치합니다.

5. 화면이 노래검색 창으로 변경되면, 화면 상부의 돋보기 아이콘이 있는 검색창에 워하는 노래 제목을 입력합니다. 저는 예스파파님이 추천하신 "Reborn"을 입력하였습니다.  입력결과는 "Reborn"과 "Reborn 박재범"이 나왔습니다. 저는 Reborn 박재범을 클릭 하였습니다.

6. 화면이 음악 리스트로 변경되어 관련된 음악이 리스트에 나옵니다. 저는 뮤직비디오가 없는 파일로 골랐습니다. 워하는 음악파일 옆에 "..." 점 세개를 터치합니다. 

믹서박스 음악검색 

7. 점 세개를 터치하면 음악 저장 여부를 묻는 창으로 화면 전환됩니다. 그냥 저장하려면 "제목없음"에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저와 아들이 좋아하는 음악 모음 폴더가 다수 있기에 "다른재생목록에추가"로 설정을 합니다.

8. 첫번째 "+ 새로운재생목록만들기"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원하는 노래 모음을 하고 싶다면 이 화면에서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어 주면됩니다. 저는 한국노래는 Korean Song 폴더를 이미 만들었기에 그곳에 저장하기로 합니다.

9. 원하는 폴더를 터치하면 9번화면과 같이 전환되며 화면 상부에 초록색 상태바가 나타나며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하고 안내문을 보여줍니다. 

좋아하는 음악 저장 

10. 저장이 되면 바로 노래모음 폴더 리스트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전환이 되지 않을시에는 화면 하단 좌측에 있는 사람모양 "ME"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10번의 화면에서 Reborn을 저장했던 폴더를 찾아 클릭합니다.

11. 음악 리스트 제일 상부에 예스파파님의 추천곡 Reborn이 생성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12. 음악저장 완료됨을 확인 하셨으면 음악을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음악 리스트 화면에서 원하는 노래 클릭을 합니다. 바로 노래가 나옵니다. 나오는 노래들은 전부다 유튜브 음악파일들이며 놀랍게 믹서박스와 연동이 잘됩니다. 음악이 제가 저장한 모든 노래가 차래로 끊임없이 흘러나옵니다. 원한다면 같은 노래 반복하여 들을수 있는 기능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저장된 음악 확인 및 음악 플레이

13. 검색하여 내가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여 저장할수 있으며, 화면 하단의 중심 좌픅 헤드폰 아이콘을 터치하면 다양한 노래음원 추천을 합니다. 

믹서박스 음악 찾기
- 탑차트 
- 사용자의 음악저장 취향을 분석하여 추천: Reborn을 저장하니 댄스뮤직 위주로 추천을 하네요
- 새 앨범: 신곡위주의 앨범

14. 믹서박스의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 한가지 하나다 어프를 시작하면 3초정도의 광고를 봐야합니다. 그 광고를 보면 그 후에 저장한 음악 플레이 할경우에는 광고없이 또 끊임없이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성격급한 저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15. 13번 화면에서 좌측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믹서박스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믹서박스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가입없이 사용할수 있는 무료앱입니다. 다만 회원 가입시 좋은점 하나는 휴대폰을 변경하거나 기기 변경시 내가 저장한 음원이 모두 복원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애플아이디를 사용하거나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믹서박스 사용 방법

30분 정도의 출퇴근 시간에 듣는 음악입니다. 그시간은 오롯이 저만이 가질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입니다. 이때만은 잠시 열심히 뛰어다니는 직장인도 가정을 이끌고 버팀목이 되어야 하는 무거운 어깨를 힘들게 버티는 가장도 아닌 오롯이 저일수 있는 시간입니다. 물론 회사걱장 집걱정도 많겠고 또 생각이 나지만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스트레스를 날리고 가슴 따뜻한 추억도 추억의 노래와 함께 되살릴수도 있는 행복한 출퇴근 시간입니다. 신세대 노래 소개로 매사가 힘든 직장인 가장인 저에게 새로운 용기와 힘을 재충전하고 강한의지를 재설정하도록 도와주신 예스파파님께 감사합니다! 

오늘도 노래 한곡에 행복한 하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