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웨비나 Webinar - 줌으로 참여한 인터넷 세미나

by 언더워터 2020. 11. 15.
반응형

웨비나 Webinar - 인터넷 세미나

평소 관심 있던 세미나 정보를 받았습니다. 지난 11월13일 금요일 두바이 시간 17:00에 시작을 하면 한국시간은 밤 10:00에 진행을 합니다. 그런데 세미나 정보를 보다 보니 Webinar란 말이 보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웨비나(Webinar): Web과 Seminar 가 합쳐진 합성어
컴퓨터 기기를 통하여 세미나 진행자와 참여자가 실시간 정보를 교환하는 세미나의 형태로 시간과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을수 있는 장점이 있음 

▼ 신청을 하니 바로 세미나 참여 승인문이 발송됩니다. 지금 이 어려운 시기가 아니면 절대로 참여하지 못했을 세미나인데 세미나 참여 승인 문을 받은 후에 기분 좋은 마음도 컸지만 안타까운 마음도 커져만 갑니다.

승인문 

▼ 업무로 친숙한 줌으로 하는 세미나이기에 어려움이 없을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글로 웨비나라고 안내문이 뜨는데 이것이 도대체 무슨말인지 몰라 결국엔 검색을 하고서는 그 의미를 알게 됩니다.  

웨비나 예약안내문 

▼ 저는 주로 업무상으로 줌미팅을 많이 해왔지만,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가 발생한 후 온라인 세미나 참여를 수차례 해왔지만 웨비나란 표현은 처음 봤습니다. 온라인이 기술이 발달하며 새로 생긴 합성어인데, 저는 시대에 한참 뒤 떨어진 듯 이제야 알게 됩니다. 

웨비나 시작안내문 

▼ 원하는 정보를 집에서 전세계 각국의 사람들과 세미나 참여를 합니다. 

웨비나 종료 

웨비나를 통하여 아주 먼 타국에서 개최한 국제 세미나를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웨비나라는 단어를 알고 또 제가 더 열심히 한다면 더 많은 성장의 기회가 열려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참 좋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웨비나 참여를 통하여 많은 성장의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