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구글 지메일 서명만들기 - 직장인 이메일 필수 세팅

by 언더워터 2020. 11. 24.
반응형

구글 지메일 서명만들기 - 직장인 이메일 필수 세팅

혹시 이메일 계정에 서명 세팅을 하셨나요? 아직이라면 지금 바로 만드세요! 직장인의 필수사항입니다!

▼ 지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사이트 

▼ 우측 상단의 사각 박스 9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의 기본 서비스가 아래로 팝업 됩니다.

스크롤바를 내려 우편 모양의 아이콘 지메일을 찾습니다. 지메일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구글 지메일 단축 아이콘 찾기 

▼ 지메일 우측 상단의 기어 모양 아이콘은 설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기능을 처음 사용한다면 빠른 설정 항목들이 나옵니다. 빠른 설정은 다음번에 진행을 하고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지메일 설정

▼ 설정 화면이 펼쳐집니다. 설정 항목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이중 서명은 거의 하단에 위치하고 있음으로 스크롤바를 내려 서명을 찾습니다.

다양한 지메일 설정기능 

▼ 스크롤바를 내리다 보니 좌측에 서명 항목을 찾았습니다. 현제 상태를 보니 제 새로 만든 개인 이메일은 서명 기능을 세팅하지 않아 "서명 없음"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명설정 

▼ 새로 만들기를 누르니 아래 붉은색 박스와 같이 새 서명 이름을 지정하는 창이 뜹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명인 "세상살아가는이야기"를 기입하였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입력 후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새서명이름 지정

▼ 화면이 전환되며 서명 우측란에 세상살아가는 이야기의 이름이 푸른색 박스 안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 옆에는 폰트, 폰트 크기, 굵기, 기울기, 밑줄 치기, 글자색, 링크, 이미지 사진, 정열, 불릿기호 입력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이용하여 원하는 서명을 만듭니다.

저는 세상살아가는이야기 블로그명을 기입하고 옆에 제 블로그 주소와 링크를 설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서명 기본값을 설정합니다. 서명 없음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원하는 서명을 사용합니다. 

서명 내용 기입하기 

▼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항목이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변경사항 저장입니다.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냥 넘어갈 시에는 열심히 세팅한 서명이 이메일 세팅에 남아있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변경사항 저장 

▼ 이제는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새로 만든 이메일 계정을 이용하여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에 이메일을 송부합니다. 이메일 송부하기 버튼을 누르자마자 좌측 이메일 하단과 같이 "세상살아가는이야기"와 블로그 주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 메일을 송부해봅니다.

제 가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에 우측 사진과 같이 지메일 테스트 메일이라고 메일이 왔으며 하잔에 서명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 테스트 

▼ 실제 제 메일 박스에는 서명 세팅 전 메일 수신과 서명 세팅 후 메일 수신을 볼 수 있는데, 아래 상단의 메일 내용에는 제 서명이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메일 수신함에도 확인 가능한 서명

제가 주로 사용하는 회사 이메일에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서명에 기입하였습니다.

회사 메일 서명 세팅:
● 이름 
● 주소
● 회사전화번호
● 팩스번호
● 회사 홈페이지 링크 
● 회사로고

메일을 수신하는 사람이 고객일 수도 있고 비즈니스 파트너일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세팅을 통한 서명으로 수신인이 좀 더 쉽게 메일을 송부한 사람과 소통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메일을 수신했을 때 잘 만들어진 하단의 서명란을 보면 그 사람과 더 나아가서는 조직의 성격까지 일부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도 이메일 서명 세팅을 하지 않았다면 더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서명을 세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