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ing Experience - 경험공유/Information Technology - 테크놀로지 정보

카카오계정 통합 일단계 - 다음 서비스 이용하기

by 언더워터 2020. 12. 3.
반응형

카카오계정 통합 일단계 - 다음 서비스 이용하기

인터넷 검색 사이트는 어디에서 하시나요?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 수많은 검색 사이트가 존재를 합니다. 

저는 주로 미국의 4대 IT기업에서 제공하는 막대한 정보력을 보여주는 구글을 많이 사용하였으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다음을 사용빈도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건 아마도 저의 티스토리 방문객 대부분이 다음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서 다음이 좀 더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Connecting Everything - 더 나은세상, 새로운 연결, 모든 것과 연결한다는 카카오 

점차 검색을 다음에서 하다가 업무중 영어단어 확인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로그인하여 다음영어 사전을 이용하면 단어 히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고, 자동으로 단어장 생성도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오랫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았던 다음에 로그인을 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 좌측에 카카오 계정으로 다음을 이용하라고 하는 안내문이 보입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다음을 이용

다음 사이트, 카카오의 발전이 티스토리의 발전과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 서비스를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았기에, 큰 고민을 하지 않고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여 새로운 다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그 과정은 매우 단순하여 안내를 하기 위한 컴퓨터 모니터 화면 캡춰 조차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계정 통합 

다음 사이트에 차지하고 있는 바로가기 티스토리 메뉴

카카오 계정 통합을 하여 로그인을 하고 다음 첫화면을 보니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한때 인터넷 검색과 다음카페로 우리나라를 주름잡던 다음이라는 사이트에 다시금 애틋한 정이 생깁니다.

나의 계정 상태창에는 티스토리 바로가기 메뉴 아이콘까지 생성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통합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메인화면 

티스토리 안내문: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해주세요!

다음 메인화면에서 티스토리 메뉴를 눌러봤습니다. 그러자 티스토리 메인화면으로 전환이 되네요. 

저는 아직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통합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저 또한 가입이 되어있고 사용을 합니다. 혹시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 것을 카카오톡의 많은 지인들에게 알려지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아직까지도 계정 통합을 미루고 있습니다. 수차례 인터넷 검색 및 직접 카카오와 확인한 결과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은 카카오톡에 반영되지 않을 것이라고 안내를 받았지만 조심스러운 마음은 아직도 여전합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통합을 미루고 있는 이유
1. 카카오 스토리와 같이 티스토리도 함께 노출될 것 같은 불안감
2.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관련하여 지인들이 알게 되는 것에 관한 불편한 마음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전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언제까지고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을 미룰 수 없는 일입니다. 

불필요한 고민은 이제 그만하고 카카오의 직원이 안내해준 것처럼, 카카오 스토리와 같이 노출되는 일이 없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정 전환을 하려고 합니다.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님들은 언제 계정 전환을 하실 건지? 아님 벌써 계정 전환을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