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진미오징어채볶음 - 노브랜드 백진미오징어 - 가족이 인정한 맛있는반찬

by 언더워터 2020. 11. 18.
반응형

진미오징어채볶음 꿀팁 - 가족이 인정한 맛있는 반찬

오징어채/진미채(Dried Squid): 오징어를 잘게 찢어 그늘에 말리거나 기계건조 시킨 가공식품
● 특징: 
  - 80~90년대 도시락 반찬으로 가장 인기 많던 반찬
  - 씹을수록 맛있는것이 특징임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반찬 하나가 진미오징어채볶음입니다. 특히 아내가 제가 만드는 진미오징어채볶음을 좋하합니다. 오늘은 제게 오징어진미채를 사와서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노브랜드에서 아내가 산 진미오징어채
● 상품명: 백진미 오징어
● 가격명: 8,800원
● 용량: 140g 2개 
● 기획상품으로 2개 팩을 기획상품으로 만듬 

백진미 오징어 

▼ 포장지 뒷면에는 제품명과 식품유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하네요. 

포장지 후면

▼ 포장지를 뜯고 조리시작 준비를 합니다. 

진미채 조리시작 

진미 오징어채 볶음 재료:
● 진미채
● 고추장: 2큰술
● 마요네즈: 고추장과 동일양
● 설탕
● 고추가루 
● 깨 
● 참기름 
● 물

오징어채 볶음 재료 

▼ 우선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오징어채에 올려 잘 섞어줍니다. 

기본재료 

▼ 고추장과 마요네즈만을 이용하여 오징어채에 양념이 베이도록 잘 섞어주는일이 쉽지가 않습니다. 조금씩 물을 섞어주며 비비면 양념이 더욱 잘 베이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고추장 마요네즈 섞어주기 

▼ 마지막으로 약한불에 진미채를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고추가루를 더 넣어주고 참기름을 적당량 둘러줍니다. 

이때 너무 센불을 이용하여 진미채볶음이 타지 않도록 해줍니다. 

진미 오징어채 볶아주기 

▼ 완선된 진미 오징어채볶음입니다. 맨 마지막에 깨소금을 더 넣어 고소함을 배가 시켜줍니다. 

완성된 진미 오징어채볶음 

▼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밥반찬을 용기에 잘 넣어줍니다. 

반찬통에 들어간 진미오징어채 볶음 

어제 만들어 놓은 진미 오징어채볶음, 다음날 퇴근하여 보니 아내가 벌써 한통을 다 비워놓았습니다.

아내는 그렇게도 제가 만든 진미 오징어채볶음이 맛이 좋다고 하네요. 요사이 힘들고 피곤하다고 하여 집 반찬 만드는것에 많이 게을렀던것이 마음에 걸립니다. 다음에도 아내가 좋아하는 반찬 좀 많이 만들어야겠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께 행복이 찾아오시길, 찾아온 행복이 늘 함께 평생을 함께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