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다향훈제오리 - 몸에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

by 언더워터 2020. 11. 12.
반응형

다향훈제오리 - 몸에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

아내의 식자재 리스트에 자주 올라가는 훈제오리입니다. 어느 날 아들과 둘이서 훈제오리를 잘 구워 먹은 후 귀차니즘으로 프라이팬 설거지를 미루어 두었습니다. 한참 후에  아내가 집으로 돌아오기 전 혼이 나지 않기 위해 설거지를 하려다 팬 위에 굳지 않고 맑게 남아있는 오리구이 기름을 봤습니다.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 굳지 않는 지방이 무엇인지 직접 눈으로 확인한 후 오리고기를 자주 먹고있는 저희 가족입니다.  

훈제오리:  소금에 절인 오리고기를 참나무 장작불 연기에 익혀 말린 요리, 

다향 훈제오리 

▼ 오리고기를 팬위에 잔뜩 올려놓고 구우니 기름이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 기름이 동물성 기름과는 전혀 다른 기름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또 강하게 믿고 있기에 기름을 잘 덜어내고 또 닦아내며 열심히 오리고기를 구워냅니다. 

오리고기 굽기 

부추의 효능:
- 비타민 A, C 함유
- 간의 해독 작용에 좋음 
- 혈액순환에 좋음
- 위와 장의 기능을 강화 

▼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을 부추무침을 준비합니다. 저희집에 늘 떨어지지 않고 올라오는 부추 반찬입니다. 양파도 잘게 잘라 함께 무쳐 먹으면 고기의 맛이 배가되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부추무침 

오리고기의 효능:
- 비타민 C, B가 많음 
-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음
-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좋으며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움
- 불포화지방 풍부 
- 칼슘, 철, 인이 다향 함유 

▼ 눈깜짝 할 사이에 사라지는 저희 집 식탁 위의 오리고기입니다. 

오리고기와 부추무침 

▼ 다양한 야채와 함께 먹으려고 준비한 야채 3종 세트입니다. 

오리고기와 함께 먹는 야채 삼종세트
- 부추무침
- 깻잎
- 어린잎 케일 시금치 비타민 야채

고기와 함께 먹는 야채 3종세트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만큼 행복하고 중요한 순간이 없습니다. 그 순간들이 모여 행복한 추억이 만들어진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저의 믿음에 반해, 저희 집 식사시간은 대화보다는 먹는 것에 더 집중을 많이 하는 가족입니다. 이제는 식사시간에 천천히 식사하며 대화를 나누며 전투적인 식사시간이 아닌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려고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도 평화로운 식사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어린잎 케일 시금치 비타민 야채관련 포스팅입니다. 

 

맛있는 샐러드 이마트 어린잎 케일 시금치 비타민 - 몸에 좋은 야채 식사

힘의 상징, 건강함의 상징인 뽀빠이 아저씨를 기억하시나요? 육식파인 저희 집 식탁에도 변화가 필요한 시기가 왔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몸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끼는 저희 부부입니다. 그래서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