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풀무원 장칼국수 - 집에서 먹는 맛있는 칼국수

by 언더워터 2020. 11. 19.
반응형

풀무원 장칼국수 - 집에서 먹는 맛있는 칼국수

주말에는 꼭 마트에 가족이 함께 가서 식자재 구입하는 것이 가장 큰 행복 중의 하나였습니다.

마트에 갔을 때 아들과 저는 먹고 싶은 식자재 코너를 지날 때 먹고 싶은 것을 골라 아내에게 동의의 눈길을 보내곤 했었는데, 어려운 시기가 발생한 후부터는 이 소소한 즐거움이 사라졌습니다. 

풀무원 장칼국수 
온라인으로 거의 모든 식자재를 구입하는 아내가 구입한 맛있는 칼국수 
● 제품 특징: 수타식 숙성면과 수타식 숙성 양념장으로 전통 강원도식 장칼국수 
● 제품 구성: 칼국수면, 소스, 계란야채 블록, 참깨와 김고명  
● 용량: 2인분 439g

풀무원 장칼국수 

풀무원 장칼국수 조리법
1. 물 600cc에 장칼국수 소스를 같이 넣고 물을 끓입니다.
2. 국물이 끓으면 칼국수와 계란야채 블럭을 넣고 5분30초 더 끓입니다.
3. 마지막으로 참깨와 김고명을 뿌리고 맛있는 장칼국수를 즐깁니다. 

잘칼국수 조리법과 제품 특징 설명 

▼ 풀무원 장칼국수 내용물입니다. 풀무원의 생가득 생손칼국수 면발이 딱 봐도 쫄깃함이 전해집니다. 제품 설명에 수차례 치댄 쫄깃한 반죽을 잘 썰어 모양까지 정갈한 생면이 보입니다. 

장칼국수 내용물 

▼ 큰 용기에 칼국수와 계란 블록을 넣고 끓입니다. 계란 블록 하나를 잊고서 나중에 넣습니다. 

장칼국수 끓이기 

▼ 풀무원 장칼국수 끓는 영상 공유드립니다. 

풀무원 장칼국수 끓는영상 

▼ 추가로 김가루를 더 넣습니다. 국물이 진한 정통 장칼국수의 느낌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완성된 장칼국수 

▼ 다른 각도에서 본 풀무원 장칼국수입니다.

면발이 좋은 칼국수 

▼ 동해에서 먹은 장칼국수의 맛을 기억하는 아들의 젓가락은 바삐 움직입니다. 

아들의 장칼국수 

▼ 이 포스팅을 하기 전 오래전에 담은 사진들이라 이 그릇이 누구의 그릇인지 기억이 나지가 않습니다. 명료하게 기억나는 것 하나는 너무나 진하고 칼칼했던 국물 맛과 쫄깃한 칼국수 면이 기억이 납니다. 

돋보이는 칼국수면 

처음 먹어본 풀무원 장칼국수, 동해 묵호항에 찾아가 먹는 장칼국수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웬만한 칼국수 집에서 만들어내는 칼국수의 맛 이상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아내의 온라인 식자재 구입 항목에 들어가길 기원합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이 세상 가장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 장칼국수 맛집 동해 대우 칼국수 포스팅입니다.

 

동해 대우칼국수 - 중1아들과 아빠가 인정하는 동해맛집

아들과 오랜만에 하는 여행입니다. 제가 강원도 동해에서 경험했던 좋은 것들을 보여주고 또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해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비가 많이 내립니다. 할 수 있는 활동의 제약이 커서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