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Cooking for Survive - 남자의 생존요리

도시락반찬에 좋은 메추리알장조림 - 국산메추리알로 만든 깐 메추리알

by 언더워터 2020. 11. 22.
반응형

도시락반찬에 좋은 메추리알장조림 - 국산메추리알로 만든 깐 메추리알

최근 도시락을 열심히 준비해 가는 저에게 유독 신경을 많이 쓰는 아내입니다.

이 모습을 보고 진작에 도시락을 가지고 다닐걸 하는 바보 같은 생각도 해봅니다. 주말 아내가 온라인 식자재로 구입한 깐메추리알 입니다. 

깐 메추리알 

초이스L 국산메추리알로 만든 깐메추리알
● 용량: 1kg
● HACCP 안전관리인증 제품 
● 특징: 무항생제 사료를 먹인 메추리가 낳은 알

메추리알 장조림은 요리 고수인 아내가 직접 합니다. 물을 대충 넣더니 다시마를 듬뿍 넣고 국물을 우려냅니다. 물이 좀 끓으니 거기다 대충 간장 넣고 설탕을 자신감 있게 넣네요. 제가 옆에서 사진 찍는 것은 처음으로 불편해하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앞으로 아내가 만드는 요리도 포스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시마 국물

메추리알장보림 식재료
● 메추리알
● 다시마
● 간장
● 설탕
● 깨 

1Kg의 메추리알 양이 적지 않은 양입니다. 메추리알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포장지 내의 충전수를 버리고 깨끗하게 씻어내어 물기를 빼어줍니다. 

메추리알 새척하고 물기 빼어주기

▼ 물기를 빼어낸 메추리알을 우려낸 국물에 넣고 한참을 끓입니다. 국물이 적당히 쪼라들때까지 끓입니다. 메추리알 색이 좌측의 흰색에서 우측으로 변하면 메추리알에 맛이 베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메추리알 조리

▼ 완성된 메추리알장조림 입니다. 한알 집어 먹으리 행복이 입안을 퍼집니다. 

완성된 메추리알장조림 

▼ 알 중에 가장 작은 메추리알로 만든 영양만점의 맛 좋은 메추리알장조림입니다. 

다른각도에서 본 메추리알장조림 

▼ 메추리알장조림 끓는영상입니다. 

메추리알 장조림 끓는영상

다음 주는 도시락 반찬 및 집 반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주말에 이렇게 몇 가지 반찬을 준비하면 한주가 편안해집니다. 주중에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 가족을 위해 반찬을 만든 아내에게 고마운 마음이 맛있는 메추리알장조림을 먹은 후로 급상승되었습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분들 가정에 평화와 사랑이 가득하길 기도드립니다.

 

▼ 도시락반찬에 좋은 진미오징어채볶음 만들기 

 

진미오징어채볶음 - 노브랜드 백진미오징어 - 가족이 인정한 맛있는반찬

오징어채/진미채(Dried Squid): 오징어를 잘게 찢어 그늘에 말리거나 기계건조 시킨 가공식품 ● 특징: - 80~90년대 도시락 반찬으로 가장 인기 많던 반찬 - 씹을수록 맛있는것이 특징임 가족들이 가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