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logger Life -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험난했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수령기

by 언더워터 2020. 12. 4.
반응형

험난했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수령기


지난 2020년 10월 2일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송부 안내 이메일을 받고 56일 만에 우편물을 받았습니다. 제가 구독하는 많은 훌륭하신 블로거님들의 인증 포스팅을 보면서 부러운 마음이 컸었고 무엇보다도 제가 어떤 실수로 우편물을 받지 못하는 건 아닌지 걱정이 생겼었습니다.


가슴 설레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송부 안내문 

구글 애드센스 안내문이 이메일 박스에 도착했습니다. 2020년 10월 2일에 핀번호 우편물을 송부했다는 안내문이었습니다. 핀번호 우편물을 받으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핀번호를 입력하라는 친절한 안내가 들어있었습니다.

안내문 

지급 보류 중 메세지에 놀란 가슴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는 "표기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이라는 붉은색 안내문이 생깁니다.

평소 애드센스 공부를 하지 않아 이것이 무엇을 안내하는 건지 다급하게 검색을 통하여 알아봅니다. 다행히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님들이 지급 보류 중 안내창 관련하여 많은 포스팅을 해주셔서 쉽게 찾을 수 있었고, 그 와 함께 안심도 되었습니다. 

▼ 아래 유난히도 신경 쓰이는 지급 보류 창은 핀번호 입력과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핀번호 우편물 수령 때까지 꾹 참고 기다리면 됩니다. 

 

지급이 보류중이라는 메세지 

우편함 들여다보는 남자

예전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던 시절, 이메일이 없을 때에도 기다리는 우편물이 있다고 한들 이렇게 까지 매일같이 우편함을 들여다보지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야기하는 2주에서 4주가 지나도 저에게는 어떠한 우편물도 오지가 않습니다. 제 마음은 아래 바람에 일렁이는 파도와 같이 안정적이지 못한 나날을 보냅니다. 

파도와 같은 마음

너무나 부러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 포스팅

제가 구독하는 많은 블로거님들의 핀번호 인증 포스팅을 보면서 부러운 마음이 많이 커집니다. 그러던 중 제가 열심히 애독하고 있는 우여곡절 남아공 라이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sJSfam님의 애드센스 Pin번호 인증기를 봤습니다. 저의 부러운 마음 가득한 댓글에 늘 진정성 있고 친절한 답글을 주시는 sJSfam님은 또다시 고맙게도 핀번호 수령 관련하여 친절한 안내를 답글로 주십니다. 

게시자의 콘텐츠를 소중히 여기는 구글 

핀번호 수령 주소 변경과 핀번호 재발송 요청

최초 핀번호 발송 안내문을 받고 50일이 지나니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핀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를 변경하고 재발송을 요청합니다. 수정하면서 보니 국가와 도시 등 표기를 반복해서 입력한 것들이 보이고 우편물이 오지 않은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11월24일에 2차 핀번호 발송 

아내에게서 구글 우편물이 왔다는 전화가 왔습니다.

2020년 11월 27일 아내에게서 구글로부터 우편물이 왔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평소 그렇게 기다리던 우편물 같다며 기뻐해 줍니다. 집에 돌아와서 보니 드디어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56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너무나 반가운 나머지 아들에게 막 자랑을 합니다. 

▼ 아래 사진 상단은 우편물 발송된 주소지이며, 하단은 저의 주소지입니다. 우편물의 끝면에는 화살표 방향으로 표시하여 우편물을 뜯어내어 핀번호 확인할 수 있도록 밀봉되어 있습니다. 

핀번호 수령 우편물 

▼ 심플함이 더욱 멋진 구글 애드센스 로고가 돋보이는 우편물 후면입니다. 

우편물 후면 

▼ 우편물의 삼개면을 잘 뜯어 우편물 내의 핀번호가 훼손되지 않도록 합니다. 

뜯어낸 우편물 끝면 

▼ 대봉을 하니 행운의 번호 6개가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핀번호 좌측에는 총 네 단계의 인증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여 줍니다.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 핀번호를 잘 확인하고 입력을 하니 바로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음을 안내하는 문구가 초록색으로 표기됩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생활에 접어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청구서 수신주소 인증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2주에서 4주 걸린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에는 8주가 걸렸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수령 3일 전에 재신청을 하였는데, 언제 도착할지 궁금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최소한의 공부라도 하면서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음에서 오는 약한 정보력으로 모든 게 느리고 서툴기만 합니다. 그래도 차근차근 꾸준히 제가 알고 있는 또 새로운 정보를 수집해서 글을 쓰고 사진과 영상을 올리며 필요한 사람에게 정보 공유하는 큰 기쁨을 느끼고 싶습니다. 그 기쁨이 적지 않은 큰 기쁨이라는 것을 하루하루 알아갑니다.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님들과 검색하여 이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길 기도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받는 과정이 처음이신 분들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기: 칠전팔기의 정신 

 

구글 애드센스 승인 칠전팔기의 정신 - 4개월10일 여정

구글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블로그 수익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그냥 블로그란것이 있고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해서 정보를 얻는 정보 공유의 역활을 한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저역시 그중

selfdefense.tistory.com

 

반응형

댓글